국가 건강검진 대장내시경 연세 검사주기 및 검사시간 후 복통 설사 알아보기
대장암은 정말 두려운 질환입니다. 대장암 말기는 사망할 가능성이 아주 높은 수준이고 생존한다고 해도 수술, 항암으로 신체적, 정신적 고통이 극단적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무엇보다. 대장암을 초기에 발견해 치료하고 나아가 발생을 예방할 수 있게 평소 생활습관 관리를 신경쓰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지원하기 위해 국가에서는 국가 건강검진으로 대장내시경을 협조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국가 건강검진 대장내시경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인지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국가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하기 대장내시경 검사방법 1cm 정도의 아주 얇은 내시경이 붙어있는 관을 항문으로 넣어 모니터를 통해 항문, 직장, 대장 내부를 체크합니다. 대장암과 더불어 대장용종, 대장염, 치질 등을 진단할 수 있는 가장 구체적인 검사입니다.
검사 전날은 검사식.
검사 전 날은 3끼 이걸 먹어라. 에니마쿠린 E 고론 이라는 식품인데 수용성 식이섬유가 들어있어서 소화가 잘 되며 거의 모든 죽과 같은 식사입니다. 상자에 대장 내시경, MRI 촬영 전.음식이라며
아마 전날에 이걸 먹으면 장이 더 빠르게 비워지기에 그런가 보다.아침식사는 닭고기와 달걀 죽, 점심은 무와 감자, 닭고기 민치에 흰 죽, 저녁은 함바그스테이크에 흰 죽입니다. 내용을 꺼내보시면 이런 레토르트로 포장이 되어있고 아침 식사 점심 식사라고 똭 써져 있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 양은 참 미흡한 편입니다. 이거 먹고도 딱히 배고프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50세 미만 대장내시경 검사
대장암에 걸릴 위험 요소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50세 미만이어도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 해당하는 것이 많습니다.면 검사 받고, 결과를 확인 후 검사주기를 정합니다. 1. 가족 중에 대장암 환자가 있는 경우2. 가족 중에 대장 용종이 많이 생겨나는 경우2.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 등의 만성대장 질환을 가지고 있는 경우3. 평소 붉은고기, 가공육 섭취가 많은 경우4. 많은 음주를 하는 경우5. 비만, 당뇨병, 고혈압 등의 만성 질환이 있는 경우
가족력이 있거나, 잘못된 식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40대 젊은 나이에도 대장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험요인을 가지고 있고, 의심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대장내시경 나이 상관없이 검사받아야 합니다. 1. 배변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2. 설사, 변비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3. 대변이 연필처럼 가늘어졌다. 4. 잔변감이 있습니다. 5. 혈변이 나옵니다.
대장용종 절제술
대장내시경 검사 도중 용종양성 종양이 발견되면 암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어서 절제하는 시술입니다. 잘라낸 용종을 조적검사하여 암 유무를 판별합니다. 대장내시경에 비해 합병증 위험이 높으니 주의사항을 꼭 지켜야 합니다. 겸자 용종 절제술을 받으면 검사 당일 죽이나 미음을 먹고 다음날 일반 식사가 가능합니다. 올가미 용종 절제술을 받으면 검사 당일 물 종류만 마시고, 다음날 미음이나 누룽지만 가능합니다. 검사한지 23일부터 죽을 먹습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후 관리법
수면마취가 깨면 30분 이상 누워있다가 몸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고 귀가합니다. 복부 팽만감이나 복통이 느껴질 수 있었으나 장내 공기를 주입하여 생긴 증상입니다. 가스가 배출되면 불편감이 완화됩니다. 항문을 통해 내시경을 넣기 때문에 항문 주변 통증이나 불편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때 좌욕을 해주면 완화됩니다. 지속해서 복통, 고열, 설사, 혈변, 검은 변을 보시면 검진 병원으로 연락하고, 종합병원에서 응급처치를 받으셔야 합니다.
사우나, 운전, 심한 운동 등 무리한 행동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후 가스를 배출하고 복부 불편감이 완화되면 식사나 물 섭취는 가능합니다. 첫 식사는 자극적이지 않는 죽이 좋습니다.
의외로 정신이 멀쩡하고 헛소리 안 함
그리고 간호사가. 위와 장에 염증이 보여서 조직 검사를 의뢰했고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의심이라며 검사 키트를 가지고 와서는 이. 용기에 숨을 크게 불어넣으세요. 하고 풍선을 불어서 제출. 그리곤 알약 하나를 먹게 합니다. 다시. 처음에 대기하던 장소로 돌아와 옷을 갈아입으니. 칼피스 음료 하나와 방금 불었던 풍선 하나를 또 가져와서 또 불어보래. 약 먹기 전과 약 먹은 후의 검사인가보다.
위와 장 내시경 사진도 받았다 바로 위와 장에서 찍은 검사 사진도 주었다.
자주 묻는 질문
검사 전날은 검사식.
검사 전 날은 3끼 이걸 먹어라.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50세 미만 대장내시경
대장암에 걸릴 위험 요소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50세 미만이어도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대장용종 절제술
대장내시경 검사 도중 용종양성 종양이 발견되면 암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어서 절제하는 시술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