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임의가입 전업주부(가정) 상한액 보험료 하한액 임의계속가입제도

국민연금 임의가입 전업주부(가정) 상한액 보험료 하한액 임의계속가입제도

오늘은 국민연금 임의가입 제도의 가입률이 지속해서 들고 있습니다. 특히 10대에서 20대의 젊은 층은 근로 활동을 하고 있지 않는데도 해당 제도에 가입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해당 제도에 가입된 적 없는 가정 주부분들이나 이후 자녀의 국민연금 수령액을 높여주고 싶은 분들이라면 오늘 말씀드리는 국민연금 임의가입제도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은퇴 후 수익이 없을 때를 대비하여야 노후가 든든해질 수 있도록 국가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회 보장제도입니다.

만 18세에서 60세 미만의 수익이 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단, 국민연금 임의가입을 통한다면 수익이 없더라도 본인의 소망 여부에 따라 해당 제도를 가입할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10년 의무가입 기간을 60세까지 채우지 못하면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

10년 의무가입 기간을 60세까지 채우지 못하면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

임의가입을 하더라도 가입이 늦거나 수익이 미흡한 등의 이유로 10년의 가입기간을 다. 채우지 못할 수 있는데요. 60세 이후에도 보험료 계속 내고 10년을 이수하면 국민연금을 받을 수 있어요. 이것이 바로 임의계속가입입니다. 임의계속가입을 하더라도 만 65세 전에 10년을 채우지 못한다면 반환일시금 수령으로 전환됩니다. 반환일시금이란 연령이 만 60세에 도달, 사망, 국적상실, 국외이주 사유로 국민연금에 더 이상 가입할 수 없게 되었을 때, 연금수급요건을 채우지 못한 경우에 받을 수 있는 급여를 의미하죠. 반환일시금으로 수령할 경우에는 여태까지 납부한 보험료에 이자를 더해 일시금으로 받게 됩니다.

60세 이전에 가입한 사람중에 국민연금을 납부한 기간이 10년 미만으로 연금을 받을 수 없는 경우에 임의계속 가입을 통해 연금수급개시연령에 도달할 때까지 가입기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또한 적어도 가입기간은 채우긴 하였지만, 수령할 수 있는 연금액을 증가시키기 위해 60세가 넘어도 계속 가입이 가능합니다. 임의가입제도와는 가입대상자부터 확실히 다릅니다. 임의계속가입은 더 많은 연금을 받고자 하실 경우 유리한 제도입니다.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하기

올해부터 물가상승률을 고려하여 국민연금액이 5.1 인상되었습니다. 사실 매번 오르는 것이 현실입니다. 앞으로 국민연금 고갈을 생각하면, 매번 납부금액을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자신의 예상 노령연금액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은 인증없이도, 단순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국민연금을 수령하게 될 나이가 되신다면 위 링크를 클릭하여 빠르게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을 조회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저는 위에서 국민연금 납부내역을 확인하였는데요. 아래로 내리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그림과 같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2045년 6월부터 매월 160만원 정도를 받을 수 있다고 나오네요. 45년도까지 1억 8천 정도의 납부를 하여야만 160만 원을 평생 받을 수 있습니다.

임의가입했는데요.한달에 납입금액은 어느정도로 되나요?

임의가입한 경우 납입의 근거가되는 기준수익이 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기준소득을 잡아야하는데요.이 기준수익이 지역가입자의 중위소득을 기준으로합니다. 그 중위소득은 현재 100만원이며 여기에 납부요율인 9%를 곱하여 적어도 9만원부터 납부해야합니다. ”나는 국민연금을 더 많이내서 나중에 더 많이 받고싶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그런분들은 스스로가 기준소득을 더 높게 신청하실수 있으며 신청한 기준소득을 기준으로 납부금액이 정해지고 납부하실수 있습니다.

전업주부가 직접 자율적으로 가입하면 부부가 국민연금을 받을 때 불이익?

부부가 둘 다. 국민연금에 가입하면 둘 중 한 명만 연금을 받을 것으로 착각하는 사례가 자주 발생하곤 합니다.

부부가 살아 있는 한 둘 다. 연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다만 부부 중 한 명이 먼저 사망하면 유족연금이 나오는데 유족연금과 이전 연금을 모두 받을 수는 없고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임의가입 신청 방법은?

신청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스스로가 확인되는 경우에는 전화로 간편히 신청이 가능하며, 직접 방문하여 센터 왜 사르트 하거나 우편, 팩스, 국민 연금공단 홈페이지와 내 곁에 국민 연금이라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콜센터는 국번 없이 1355유료라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오늘은 국민 연금의 임의 가입 제도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연기연금제도나 추납 제도 등 노후 수령액을 높이기 위해서는 가장먼저 국민연금에 가입된 지 적어도 10년이 지나야 합니다.

또한 추납 제도를 활용할 때는 국민 연금의 최초 가입 시점이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노후를 보다. 든든하게 준비하고 싶은 분들이 라면 일을 고려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10년 의무가입 기간을 60세까지 채우지 못하면 어떠한 방식으로

임의가입을 하더라도 가입이 늦거나 수익이 미흡한 등의 이유로 10년의 가입기간을 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올해부터 물가상승률을 고려하여 국민연금액이 5.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임의가입했는데요한달에 납입금액은 어느정도로

임의가입한 경우 납입의 근거가되는 기준수익이 없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