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수궁 야간개장 (돌담길입장료주차장)
서울특별시 남산에 있는 송신탑이자 서울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세계타워연맹 WFGT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정규 명칭은 남산서울타워이며 조금은 남산타워로 불리는 편입니다. CJ푸드빌에서 일부 층을 임관하여 경영하는 전망대 및 복합문화공간의 이름인 N서울타워로 불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옛 명칭은 서울타워 YTN 서울타워였으며 2015년 12월에 YTN이 N서울타워 아래층에 복합문화공간인 서울타워플라자를 새로 개장하면서 남산서울타워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해당 시설의 시공 회사는 현대건설입니다. 탑 자체의 높이는 236.7m로, 보편적인 랜드마크 구조물과 비교하면 다소 낮은 편이지만 남산의 해발고도까지 합하면 479.7m가 됩니다. 건물 내부에는 CJ푸드빌에서 임관하여 경영하는 N서울타워와 YTN에서 직접 경영하는 서울타워플라자 두 개의 복합문화공간이 일반인을 대상으로 운영 중입니다.
4 외국인 대인만 19세만 64세 3,000원10인 이상 2,400원 소인만 7세만 18살 1,500원10인 이상 1,200원 외국인 무료인 경우 만 6세 이하 만 65세 이상 14.10.1.부터 시행 한복 착용자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매주 화요일은 휴궁일입니다. 휴궁일이 공휴일대체공휴일 포함과 겹칠 경우 개방하며, 이 경우 개방한 공휴일 다음의 첫 차례 비공휴일을 휴궁일로 합니다.
주변 놀거리
포토존이 메인인 바람을 받는 언덕이지만 초입부에 여러가지 콘텐츠들이 모여있습니다. 바람을 받는 낚시터 좌대낚시 체험이 가능하며 장구류가 없는 경우 대여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배 타고 낚시는 한 번도 안 해봤지만 해금강이나 돌아다닐 때 낚시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 걸 보시면 꽤나 강태공들 사이에서 강력한 것 같습니다. 가격은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바람을 받는 핫도그도 있습니다. 역시 칼바람이 부는 곳이라 그런지 여기저기 바람이 많습니다.
핫도그도 바람이 들어갔습니다. 바람을 받는 핫도그 본점으로 치면 나오는 특산물이 있었으나 아무리 봐도 저기 벽에 붙어있는 포스터랑은 사진이 달라도 너무 달라 보입니다. 검증을 못 해봐서 너무 아쉽네요. 그 외에 제트보트나 파라세일링 등의 액티비티 체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름에는 독특한 콘텐츠가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해당 체험에 대한 공식 홈페이지 링크는 아래에 걸어두겠습니다.
버스 이용
순환버스인 01번을 이용하면 됩니다.
가장 빠른 버스는 충무로역 대한극장 쪽 정류장에서 탈 수 있는 01번. 버스를 타면 편의점이 있는 정류장에서 정차하며 여기서 5분 정도 오르막길을 걸어 올라가야 정상에 도달합니다. 오르막길이 힘들다면 버스 정류장 오른쪽의 오르막길이 아닌, 왼쪽의 내리막길을 권합니다. 약간 내려가다가 남산서울타워로 이어지는 오르막길이 나오는데 여기로 가면 남산서울타워 하단의 서울타워플라자가 나옵니다.
여기로 들어가서 엘리베이터를 타면 됩니다.
남산 케이블카 이용
남산 케이블카는 엄청난 오랜 역사를 자신있게 말하는 나름 명물 중에 명물로써 가격은 다른 방법보다는 비싸지만 그래도 경치 구경 등의 이유로 케이블카는 기념으로 타볼 만하다는 것이 전반적인 평. 참고해서 명동역 4번 출구나 회현역 1번 출구에서 10분 정도 걸으면 나오는 남산 3호 터널 근처에는 케이블카 승강장까지 이어지는 남산오르미가 있습니다. 남산 케이블카의 종점은 남산서울타워 바로 옆이 아니고 약간 아래쪽이며 케이블카에서 내린 후 계단을 조금 올라가면 남산봉수대가 나옵니다.
그 옆에 남산서울타워가 있습니다. 2005년 예전에는 연인이나 가족끼리 자가용을 타고 국립극장 출입구에서 통행료를 내고 입장이 가능했다. 그래서 타워 정상 근처에는 버스, 승용차 등 관광객들의 차량으로 심각한 주차난과 대기오염 문제가 대두되었습니다. 이에 서울시에서 걷고 싶은 거리 차원에서 남산행 노선버스 및 예외 차량 외에는 금지시켰다.
초황사 예경보 문자 신청 확인 및 수신 사례
이번 행사는 서울의 랜드마크인 N서울타워와 협력하여 시민들의 대기질 개선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서울시 초황사 좋음 15 이하 일수는 19년 111일, 20년 143일, 21년 172일, 22년 182일로 19년 대비 1.6배 111일rarr182일 인접하게 지속적으로 늘어났습니다. 한편, 13월의 서울시 초황사 좋음 15 이하 일수는 19년 3일, 20년 17일, 21년 26일, 22년 27일로 19년 대비 22년 올해 9배 3일rarr27일 증가하였습니다.
09시 기준 서울시 초황사 농도가 좋음 15 이하인 경우 당일 전망대 현장 입장료가 15 할인되어 성인은 16,000원에서 13,600원, 소인은 12,000원에서 10,200원으로 입장할 수 있어요.
자주 묻는 질문
주변 놀거리
포토존이 메인인 바람을 받는 언덕이지만 초입부에 여러가지 콘텐츠들이 모여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버스 이용
순환버스인 01번을 이용하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남산 케이블카 이용
남산 케이블카는 엄청난 오랜 역사를 자신있게 말하는 나름 명물 중에 명물로써 가격은 다른 방법보다는 비싸지만 그래도 경치 구경 등의 이유로 케이블카는 기념으로 타볼 만하다는 것이 전반적인 평.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