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동행복권 연금복권 2023년 당첨금 3등까지 세금 면제

로또 동행복권 연금복권 2023년 당첨금 3등까지 세금 면제

2022년까지는 로또복권은 4등 5만 원까지 세금을 떼지 않았습니다. 과세 절차였던 주민등록번호 작성도 하지 않았는데 3등부터는 주민등록번호 등 과세에 대한 절차를 진행했었다. 하지만 2023년부터 복권당첨금 세금 미과세 기준이 이전 5만 원에서 200만 원까지 상향 됐습니다.


미국복권 당첨시 한국에서의 세금은?
미국복권 당첨시 한국에서의 세금은?

미국복권 당첨시 한국에서의 세금은?

한국에서도 세금을 내야하는 것 아니냐는 궁금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미국에서 발생한 수익에 대해 역시 소득세를 내야합니다. 종합소득금액으로 합산하구요. 5억원 초과시 최고세율인 42를 적용합니다. 미국에서 당첨금의 소득세로 거의 절반을 내는데 우리나라에서도 세금을 내게되면 이중과세의 문제가 발생되죠.

그야말로 메가밀리언 1등에 당첨될 경우, 대한민국에서 낼 세금은 종합소득세(기타소득) 45%와 지방세 4.5%를 합해 당첨금 세전 수령액의 49.5%를 납부해야 합니다.

하지만 소득세법에 따라 미국에 낸 세금인 30비거주외국인 원천징수에 대해 한국 국세청이 한도 범위 내에서 공제를 해주는 외국납부세액 공제소득세법 제57조를 받을 수 있어요. 그래서그래도. 대한민국에서 추가로 내야할 세금은 19.5입니다.

외국인은 당첨금을 온전히 받는 걸까? 세금은?
외국인은 당첨금을 온전히 받는 걸까? 세금은?

외국인은 당첨금을 온전히 받는 걸까? 세금은?

잠깐, 세금을 알아보기 전에 당첨금 수령방법부터 정해야 합니다. 미국 로또 1등 당첨자의 경우 2가지 수령 방식이 있습니다. 하나는 일시수령, 하나는 분할수령인데요. 분할수령은 30년동안 연금처럼 당첨금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95의 1등 당첨자들이 일시수령을 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시수령을 하게 되면 실제 당첨금의 최대 50 가량을 감액해야만 되는 사실

일시수령할 때 복권당국에서 일정비율을 떼는데, 이 비율은 주마다.

다릅니다.

미국은 당첨자 신원공개??? 헐
미국은 당첨자 신원공개??? 헐

미국은 당첨자 신원공개??? 헐

나는 아무도 모르게 부자가 되고싶어요

미국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고액 당첨자를 복권의 투명성이라는 이유로 신원을 공개합니다. OMG 하지만 미국 전역이 다. 그런것은 아닙니다. 일부 신원을 비공개하는 것이 허용되는 주가 있지만 대부분의 주는 이름과 거주지역을 밝힙니다. 예를들면 당첨자의 이름, 주소도시까지 입니다. 우리나라로 하면 대한민국 서울, 홍길동 정도겠지요. 이점은 정말 끔찍하네요. 미국복권 당첨금 수령기한은 주마다.

다르지만, 추첨일로부터 90일1년 이내입니다. 수령기한과 연관된 구체적인 부분은 글 하단을 참조하세요 이 시간안에만 청구하면 되기에 수령하기전 이사가 필수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실제 당첨자들은 어떠한 방식으로 하는지 조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외국인은 당첨금에 붙는 세금은 달라질까? 덜낼까?

미국에서 당첨금으로 내는 세금은 ”연방세와 주세” 인데요. 연방세란, 미국에서는 복권당첨금을 경상소득으로 보기 때문에 무요건 분리과세 등의 규정이 적용되지 않는 종합소득세 중 최고세율인 37%를 적용합니다. 이 연방세 37% 중 25%는 미국 국세청에서 징수해가구요. 그리고 나머지 12%는 다음해 정기신고시 추가로 납부를 해야합니다.

이제 주 소득세가 남았죠? 이 세율은 주마다.

또 다른데요. 어떤 주는 0인 반면 어떤 곳은 13 이상을 떼가는 곳이 있습니다. 주소득세를 면제해 주는 곳은 캘리포이나 주, 플로리다. 주, 텍사스 주, 워싱턴 주 입니다. 당첨금의 4를 주세로 떼어가는 곳은 콜로라도 주, 오하이오 주, 오클라호마 주, 버지니아 주 등입니다.

복권 당첨금 분할수령 시 세금계산

만약, 당첨된 복권 상금을 가족 간의 나누어 받게 되면 , 외 도 내야 합니다. 복권에 당첨된 사람이 당첨금액을 지급받고 10년 이내에 다른 가족들에게 당첨금 일부를 나누어주면 액수에 따라 증여세가 발생합니다. 세액 과세표준 x 세율 누진공제 하지만 복권 당첨금을 나누어 받는 사람과의 관계에 따라 증여세를 면제받을 수도 있습니다. 부부간에는 최대 6억 원까지 증여세가 면제되고 부모, 자식 간에는 최대 5천만 원까지 면제받습니다.

미성년 자녀는 최대 2천만 원 그 외 6촌 이내의 혈족 및 4촌 이내의 인척 범주에 속하는 등등 친족은 1천만 원까지 과세 없이 당첨금을 나누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족, 친척이 아닌 사람과완전한 남 복권 당첨금을 나눌 때에는 증여재산공제 없이 나누어주는 당첨금액의 액수에 해당하는 과세표준 구간에 맞춰 증여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미국복권 당첨시 한국에서의

한국에서도 세금을 내야하는 것 아니냐는 궁금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외국인은 당첨금을 온전히 받는 걸까?

잠깐 세금을 알아보기 전에 당첨금 수령방법부터 정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미국은 당첨자 신원공개???

나는 아무도 모르게 부자가 되고싶어요미국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고액 당첨자를 복권의 투명성이라는 이유로 신원을 공개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