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플레이어 모드, 개인 로비, 페널티와 레이팅
연속적인 화염 대미지 산소 고갈 대미지연속적인 화염 대미지 1. 플레이어 캐릭터 블루프린트를 연다BPThirdPersonCharacter 2. Custom Event를 두 개 추가한다PlayerInFire, PlayerNotInFire 3. MyBlueprint 창에 함수를 하나 추가한다FireDamage rarr 나중에 Timer에 의해 호출되어 대미지가 적용됩니다.
동영상 품질 개선 향상. 고품질 레벨은 더 많은 GPU 리소스를 사용합니다. 표준 사용 시나리오추가 GPU 성능이 필요한 경우 품질 감소 품질의 강도 1 4 높을수록 강하게 여기까지 RTX Video Super Resolution 기능 적용방법 입니다. NVIDIA 제어판에서 기능만 적용하셔도 게임, 유튜브에서도 적용이 됩니다. 단 인상적인 엄청난 효과가 아니기 때문에 적용하셔도 적용 되지 않은 것 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럼 이제 팟플레이어에 적용을 하러 가실텐데요 먼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MPC Video Renderer 자료를 다운 받으셔야 하는데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 받아 줍니다. 페이지 접근 후 이제부터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타이머 연관 노드
타이머 경과 시간 구하기 rarr Get Timer Elapsed Time by Handle 타이머 남은 시간 구하기 rarr Get Timer Remaining Time by Handle 타이머 일시정지 rarr Pause Timer by Handle 현재 시간에서 일시정지 시킴 Handle로 지정된 타이머가 시작된 이후, 경과된 시간과 남아있는 시간을 구합니다. Float 값을 리턴 시간에 따라 이펙트를 변경하거나 이펙트가 소멸하려 할 때 메모를 출력하려고 할 때 사용할 있습니다.
이후 Mesh, Post Process Volume 설정하기
최우선으로 투시를 할 Mesh들에서 Custom Depth를 Enable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위 그림에서 Render Custom Depth Pass를 체크하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똑같은 경우 아래 항목을 통해 C++ 코드로 제어해 줄 예정이니 체크가 해제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추가로 위 Stencil 노드를 설정했다면 이에 맞게 값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레벨에 Post Process Volume을 추가하고 이후 Post Process Materials에 자기가 만든 Material을 추가해 주면 됩니다.
이후 범위를 설정해주면 되는데 하지만 저는 맵 전역에서 사용되게 할 예정이라 Infinite Extend 옵션을 체크해 줬습니다.
개인 로비
개인 로비의 설정 자유도가 높아집니다. FRR의 페널티 강도, 참여가능한 자동차의 PI 점수, 구동 방식, 엔진 방식, 시간대, 날씨 등등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팀 설정도 가능해, 최대 4개의 팀까지 만들어 팀 레이스를 즐길 수도 있구요. 현실 내구 레이스처럼 여러 클래스가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예 레이스 없이 자동차 모임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개인 로비에서는 레이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라이벌 기능이 모터스포츠로 돌아옵니다. 실시간 이벤트 모드처럼, 정해진 자동차, 정해진 트랙이 주어지는 스펙 모드가 있고, PI 클래스 제한만 있는 오픈 모드가 있어요. 그리고 라이벌 모드에서도 랩 스킵하기 기능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자 이제 적용이 완료되었습니다.
적용 되었는지 확인을 해봐야 할텐데요 영상 실행 후 화면을 키우셔서 확인하시거나, 작업관리자의 성능 GPU 탭에서 그래픽카드가 일하는지? 확인 해보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적용이 안되는 것 같다고 하신다면 체감을 잘 하지 못하거나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해서 개인의 컴퓨터 장비에 따라서는 드라마틱하게 보이지 않을수도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추가로 확인해봐야 할 내용으로는 팟플레이어 MPC 필터정보 항목에서 Use Direct3D 11 항목이 체크 되었는지 정밀 탐구출하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음팟플레이어에 대한 적용을 다루고 있으나 RTX Video Super Resolution 기능은 게임이나 유튜브에서도 적용됩니다. 제가 자주가는 하드웨어 사이트에서 이 기능에 대한 비교 글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추가적인 타이머 연관 노드
타이머 경과 시간 구하기 rarr Get Timer Elapsed Time by Handle 타이머 남은 시간 구하기 rarr Get Timer Remaining Time by Handle 타이머 일시정지 rarr Pause Timer by Handle 현재 시간에서 일시정지 시킴 Handle로 지정된 타이머가 시작된 이후, 경과된 시간과 남아있는 시간을 구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Mesh, Post Process Volume
최우선으로 투시를 할 Mesh들에서 Custom Depth를 Enable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로비
개인 로비의 설정 자유도가 높아집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