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 팔통증, 자가진단법과 셀프운동법 대공개

목디스크 팔통증, 자가진단법과 셀프운동법 대공개

양팔을 90도로 구부린 다음 양쪽 벽에 대고 한쪽 발을 앞쪽으로 위치시킨 다음 가슴을 모서리 방향으로 밀어 넣어줍니다. 다시 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다. 가슴을 최대한 벽 모서리 쪽으로 밀착시키며 팔과 가슴에서 근육이 늘어나는 느낌을 느끼시면 되겠습니다. 이같은 경우애 스트레칭은 반동을 주지 않은 상태에서 가슴근육이 최대로 늘어나는 느낌을 주는 위치에서 1520초가량 4번 해주시겠습니다.


목디스크의 치료방법
목디스크의 치료방법


목디스크의 치료방법

목디스크의 약 8090는 보전적 치료로 좋아집니다. 증상이 비교적 가벼운 경우 물리치료, 약물치료, 견인치료 등의 보편적인 치료를 적용합니다.

이런 보존적 치료를 한 달 정도 적용하였으나 효과가 없고 통증이 심한 경우 신경차단술과 같은 주사치료를 적용합니다. 거의 모든 이 단계에서 좋아집니다. 주사치료를 수차례 받았음에도 팔에 힘이 빠지고 남의 살같은 느낌이 지속되고 통증이 극심하다면 수술까지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 예방과 관리방법
목디스크 예방과 관리방법

목디스크 예방과 관리방법

목통증과 목디스크를 예방하려면 무언가를 보는 행위를 줄이려 노력해야합니다. 보기 위해 집중합니다. 보시면 목에 긴장도가 높아지고, 거북목 자세나 소파에 비스듬히 기댄 채로 tv를 보시면 목의 부담이 커집니다. 목 근육, 인대, 뼈는 눈이 쉬게 되면 긴장도를 낮출 수 있기에 수시로 눈을 감고 쉬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생활 중간중간에 그림과 같은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숙이는 동작이 많고 구부정한 자세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전동작을 자주 해주게 되면 디스크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가 이미 발생하여 방사통이 있고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고개를 뒤로 젖히게 되면 통증과 증상이 심해질 수 있기에 스트레칭할 때 주의를 필요하며 스트레칭 중 통증이 가중된다면 중단하여야 합니다. 여기까지 목디스크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볼 것이 많아진 세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