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직장 온라인공연영상콘텐츠제작자(하는일,우리나라 해외 현황,전망)

미래직장 온라인공연영상콘텐츠제작자(하는일,우리나라 해외 현황,전망)

바이럴 영상 창조 서비스는 뛰어난 제작팀과 최신 장비를 갖춘 창조 스튜디오에서 제공됩니다. 제작팀은 고객의 요청을 충분히 이해하고 고객의 목적에 알맞게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이렇게 완전한 콘텐츠는 다른 형태의 채널을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과 같은 소셜 연결망 서비스는 물론, 유튜브, 블로그 포스트 등 다른 형태의 채널에서 콘텐츠를 공유하면 대중의 이목을 끌 수 있습니다. 또한, 콘텐츠를 활용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거나 행사나 이벤트에서 활용하여 이벤트 참가자들의 참여도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바이럴 영상 창조 서비스는 이렇게 다른 형태의 채널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콘텐츠를 배포하기 위해서 활용하고자 하는 채널의 성격과 특징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있어야 하며 이에 맞는 최적화된 형식으로 동영상 촬영부터 수정 전반적인 업무가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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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공연영상 촬영기사

나. 공연영상 촬영기사

촬영을 위해서는 촬영에 좋은 광량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촬영의 경우 영상의 품질을 위해 조명을 활용합니다. 하지만은 공연장의 경우, 관객, 즉 사람의 눈을 기준으로 광량을 설지정하기 때문에 촬영에 필수적인 충분조건을 채우지 못 하는 상황인 경우가 많으며, 이를 보완하기 위한 추가 조명을 투입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이런 공연장의 제약 때문에 공연영상 촬영 시, 이를 충족하기 위한 장비와 촬영 기술, 전문적 지식이 꼭 필요합니다.

온라인공연영상콘텐츠제작자는 유무선 통신망으로 전달송출할 수 있도록 전자적 방식으로 공연영상을 만드는 사람입니다.

온라인 공연은 중계 접근법에 따라 생매체 중계와 녹화물 중계로 분류합니다. 또한 플랫폼 유형에 따라서는 오프라인 극장과 매체 플랫폼 상영으로 구분할 있습니다. 생방송으로 중계하더라도 영화관에서 상영하는 경우라면 오프라인극장 유형으로도 볼 있습니다. 매체 플랫폼은 포털에서 자체적으로 경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독자적인 영상 내용물 플랫폼을 통해 중계되는 방식이다(김규진, 나유빈, 2020). 코로나바이러스 이후, 국내에서는 오프라인 극장보다는 매체 플랫폼을 이용한 온라인 공연영상 콘텐츠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국내외 현황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로 문화미술 향유 행위 또한 언택트untact를 넘어 온택트ontact로의 접근이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과거 오프라인 예술의 대체재가 아닌 보완재로서의 온택트 공연은 시간적공간적경제적 한계를 극복하고 유통 플랫폼의 확장을 통해 새로운 관객 기반을형성하여 새로운 수익모델로 기대됩니다. 특히 국내 온택트 공연은 5G와 같은 통신 기술의 발달과 빅정보량 및 딥러닝 기술로 실현되는 기술진보로 일상생활에 신속하게 확산될 것입니다.

공연의 영상화 노력은 코로나 바이러스 이전부터 국내외 공연예술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2006년 미국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에서 시도한 Met Opera in HD, 2009년 영국 국립극장이 선보인 NT Live 35 등의 공연 영상화 시도에 관객의 반응은 호의적이었다.

다. 공연영상 중계 및 온라인 생매체 엔지니어

공연영상 중계를 위해서는 공연 현장에서 만드는 중계 영상을 끊김 없이서버로 보내기 위해 안정되는 중계전송망 확보가 극도로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공연영상 중계 담당자기술는 중계전송망의 운용 및 품질관리를 수행하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온라인 생방송이란 만들어진 콘텐츠를 다른 형태의 온라인 소셜 플랫폼 환경에 알맞게 송출장비를 활용하여 즉각 방송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온라인 생매체 운용 담당자는 소셜매체 플랫폼마다의 특성을 올바르게 느끼고 서비스 방식과 기술적 자연환경을 느끼고 있어야 합니다.

공연영상 내용물 제작은 공연을 위해 세팅된 모든 조건에 영상 촬영을 위한 작업이 추가되는 부가 요소입니다. 따라서 공연영상 콘텐츠를 만드는 데 공연에 결코 방해가 되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공연 현장에서 스텝 간의 충분한 소통과 협업이 필요합니다.

활성화 방안

코로나19와 빠른 전자적 전환으로 공연 현장에서 당면한 도전의 본질은 대면과 비대면 사이의 관객이동 현상rarr비대면 상태 확산에 따른 공연계의 변화rarr새롭게 변화하는 공연 생태계에 적응하려는 변동 노력일 것입니다. 이런 변화에 맞춰 방침 입안자들은 현장에 새롭게 전개되는 전자적 기술에 적응력을 키우는 교육과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변화하는 상황에 대한 선제적이고 분명한 인식을 증거한 사실적인 지원을 해야 합니다.

또한, 과거와 달라진 환경에 걸알맞게 융복합 직업군을 발굴해, 일하는 방식과 제도를 변화시키는 일도 중요합니다. 온라인 공연영상 내용물 창조 연관 직업은 공연과 매체 간 융복합이 필요합니다. 전문성을 가지고 공연계와 협업을 통해 최고의 시너지를 내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인식의 변화와 지원이 필요합니다. 첫째, 공연예술인들의 영상 창조 연관 학문적 지식 습득을 위한 전문인력의 체계적 육성 방안이 마련되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나 공연영상 촬영기사

촬영을 위해서는 촬영에 좋은 광량이 필요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외 현황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로 문화미술 향유 행위 또한 언택트untact를 넘어 온택트ontact로의 접근이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 공연영상 중계 및 온라인 생매체

공연영상 중계를 위해서는 공연 현장에서 만드는 중계 영상을 끊김 없이서버로 보내기 위해 안정되는 중계전송망 확보가 극도로 중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