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 아레카야자 키운 후기
세 달 전에 반려식물내친구로 아레카야자나무를 데려왔다. 아레카 야자를 키우고자 한 이유는 아래와 같다. 1. 대기 정화 NASA에서 정한 공기정화 식물 1위라고 함 진짜인지는 확인 안 해봄 2. 키우기 쉬움 3. 예쁨 4. 식물을 계속 죽인 전적이 있었으나 그냥 갑자기 키우고 싶었음 집 주변 식물 파는 곳에서 구입해도 되지만 비쌀 거 같아서 그냥 웹상으로 주문하기로 했다.
NASA에서 지정한 실내 대기 정화 식물 1위 아레카야자
최근에는 NASA에서 지정한 실내 대기 정화 식물 1위로 가장 잘 알려져 있는 식물입니다. 천연 가습기라고 불러도 될정도로 많은 수분을 공기중으로 배춡하는데 1.8m의 아레카야자는 하루에 1리터의 물을 배춡한다고 합니다. 또한 담배연기와 휘발성 화학물질을 정화시키는 데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 공기정화 및 천연가습 두가지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실내에서 키우기에 가장 좋은 식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다가스카르 및 열대.아열대 지역이 원산지인 식물로 고향에서는 8m까지도 자랄만큼 잘 자라는 식물로 잎줄기는 10개 이상의 잎이 어긋나게 연결되어 있으며 펼져진 뒤에는 날렵한 곡선으로 퍼져 높이뿐 아니라 넓이도 풍성한 식물입니다.
크고 잘 건강하게 잘 자라기 위한 성장 환경
아레카야자는 우서진 수풀속 빽빽한 나무들 이시간부터 사는 식물입니다. 때문에 햇빛을 직접 보는 것보다는 밝은 간접광의 생태계를 더 좋아합니다. 실내에서 키울때에도 햇빛이 직접 닿는 창가보다는 커튼이나 블라인드 등으로 걸러진 간접광이 닿는 밝은 곳에 위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열대.아열대 지역이 고향인 아레카야자는 추위에 많이 약한 편입니다. 겨울에는 특히나 온도에 주의해주셔야 하며 실내 온도가 10도 이하로 떨어지지 않도록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살던 지역의 특성상 온도 변화가 급격한 것은 좋아하지 않기때문에 온열기나 냉방기 근처는 피해서 위치해주세요. 겨울만 조심한다면 평균 실내 온도에서는 잘 자랄 수 있습니다. 우거진 숲의 빽빽한 나무들과 함께 살아온 아레카야자는 습도가 높은 것을 좋아합니다. 공기중의 수분을 40 이상 유지해주는 것이 건강한 잎을 유지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