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보험금 12조 4천억 원을 찾아가세요

숨은보험금 12조 4천억 원을 찾아가세요

아직 받지 못한 숨은 보험금 12조 44천억 원 얼른 얼른 찾아가세요 최근 5년간 찾아간 숨은 보험금은 총 16조 8,705억원 2022년 찾아간 숨은보험근 3조 8,523억원8,523억 원, 126만 9천건9천 건, 1건 당 약 304만원입니다. 얼른 다들 조회해 보시고 숨은 보험금 찾아가세요 숨은 보험근이란 등의 지급사유가 발생하여 지급금액이 확정되었으나 청구 아니면 지급되자 않은 보험금 입니다보험금입니다. 숨은보험금의 종류에는 중도보험금, 만기보험금, 휴면 보험금, 그 외 사망보험금, 폐기업 퇴직연금 미청구 적립금 등이있습니다.


휴면보험금 환급신청 방법
휴면보험금 환급신청 방법

휴면보험금 환급신청 방법

보험기업 보유 휴면보험금의 경우 대면 아니면 유선일 경우 해당 보험기업 영업점이나 콜센터를 이용하면 되고,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이용할 경우에는 해당보험기업 홈페이지 아니면 모바일앱 내 보험 찾아줌에서 보험금을 받아 가실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출연 휴면보험금의 경우 대면과 유선은 직접방문 아니면 서민금융진흥원콜센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은 내 보험 찾아줌, 휴면예금 찾아줌, 정부 24, 금융결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고, 모바일앱은 서민금융진흥원 앱, 정부24 앱, 금융결제원 앱, 카카오뱅크신한은행국민은행 앱을 이용하시면 환급신청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

가장 손쉽게 조회해볼 수 있는 홈페이지는 바로 생명보험협회의 내보험찾아줌사이트입니다. 아래에 링크를 걸어둔다. 참조하여 내보험찾아줌 홈페이지는 모바일 앱도 나와있으니 앱으로도 확인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누르자. 그리고 본인인증을 진행해야합니다. 이름, 휴대폰번호, 주민번호, 이메일 등을 요구하는데, 참조하여 금융위원회 공식 블로그에 의하면 해당 협회에서 운영 중인 홈페이지는 개인정보로 영업, 홍보 등에는 절대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니 안심하고 진행하자. 나도 혹시나 사기일까 싶어서 찾아봤다.

정부사이트에서 공인하는 것이니 그럴리는 없어보입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우리나라의 숨은 보험금은 2021년 기준 12조 원이 훌쩍 넘는다고 합니다. 그만큼 찾아가야 할 돈을 찾지 못하고 있는 것인데요. 이에 금융위원회와 보험업계에서는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를 개설하고 우편소개를 하는 등 숨은 보험료 찾아주기에 적극 앞장서고 있습니다. 보험료 수익자가 숨은 보험금 조회부터 일괄청구까지 본인명의 계좌로 한 번에 지급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청구는 24시간 가능하며 확인 후 3일이내에 자동지급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숨은 보험금은 소멸시효가 있어 언제든지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5년 이내에 환급금을 신청하지 않으면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이런 숨은 보험금을 조회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숨은보험금이란?

숨은보험금이란 지급 사유가 있음에도 환급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합니다. 중도보험금,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 그 외 사망보험금, 폐업기업 퇴직연금 미청구 적립금 등이 있으며, 핵심 원인은 보험 계약자의 주소 및 연락처 변경으로 인해 보험사로부터 보험금 환급에 대한 소개를 받지 못한 경우입니다. 금융당국은 숨은 보험금을 보험수익자에게 찾아주기 위한 캠페인을 하고 있으며, 2022년에 찾아간 숨은 보험금은 3조 8523억원이라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휴면보험금 환급신청 방법

보험기업 보유 휴면보험금의 경우 대면 아니면 유선일 경우 해당 보험기업 영업점이나 콜센터를 이용하면 되고,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이용할 경우에는 해당보험기업 홈페이지 아니면 모바일앱 내 보험 찾아줌에서 보험금을 받아 가실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

가장 손쉽게 조회해볼 수 있는 홈페이지는 바로 생명보험협회의 내보험찾아줌사이트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우리나라의 숨은 보험금은 2021년 기준 12조 원이 훌쩍 넘는다고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