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태백 맛집 구와우 순두부식당
주간 들꽃 메일 성급한 그 해 태풍 두세 개도 올라오며 장마 끝인지 장마 재시작인지 모르게 비가 많이 내립니다. 인원은 때가 그래서인지 이를 두고 칠석 날 견우와 직녀가 만날 때 하늘에 오작교를 만들어 주기 위해서 그렇다고들 하는데 당연 저도 그걸 거라 신뢰하고 싶습니다.
동락공원 소개
구미시를 가로질러 흐르는 낙동강을 따라 구미대교아래 임수동에서 칠곡군 석적면 중리까지 102천평의 면적에 수변형도시공원으로 조성된 동락공원은 세계 최초의 전자신종이 설치되어 있고 9.3가 넘는 산책로와 49,213평의 넓은 잔디밭, 각종체육시설 및 편의시설이 갖춰져 시민들의 많은 애정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주요시설로는 얼마전에 개장한 민속정원과 국궁장, 로울러스케이트장,야구장, 축구장, 농구장, 배구장, 족구장, 게이트볼장, 배드민턴장 등이 있어 가족단위로 찾을 수 있는 곳으로 환영받고 있습니다.
도리사구미 소개
도리사는 440년신라 눌지왕 24 고구려의 아도, ?? 화상이 창건한 신라 최초의 가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라 19대 눌지왕 14년, 417년 경에 아도화상이 서라벌에 갔다가 다가올 길에, 이곳에 이르러 겨울인데도 복숭아꽃과 오얏꽃이 만발해 있는 것을 보고 절을 짓고 도리사라고 했습니다. 1976년에는 세존 사리탑을 해체 복원하다가 금동육각사리함국보과 부처님 사리 1과가 발견되어 현재 직지사 성보 박물관에 위탁 소장되어 있습니다.
문화재로 보물인 화엄석탑이 있고, 아도화상동상2002년 새로 건립조성, 세존사리탑, 아도화상 사적비, 조선후기 탱화가 있습니다. 도리사의 불교 및 역사적 의의 신라에서 불교를 공인한 것이 514년법흥왕 14의 일이므로 도리사의 창건은 이보다. 70여 년이 앞선다. 즉 신라 불교는 국가적으로 공인되기 이전에 이미 사회에 뿌리를 내리고 있었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명한 장소
낙산해안 신비로운 자연환경과 예쁜 해변이 장관적인 나만의 휴식 공간입니다. 색달해안 황금빛 모래사장과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가 물씬 나는 일반적인 해변입니다. 현충사 착한 정신과 불굴의 정신을 표현한 현충사는 지금까지 힘든 시기를 견뎌낸 양양민들과 억누른 노후를 기리는 기념탑이기도 합니다. 카페비욘드 카페와 방콕순두부김치전문점, 그리고 과자에 집중한 가게로 여러 매뉴와 음료수, 커피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해뜰커피 평화로운 시골마을이 선보이는 마을카페로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커피를 즐길수있는 이색적인 카페입니다.
매학정일원 소개
매학정은 고산 황기로와 그의 사위옥산 이우가 풍류를 누리고 학문을 연마하던 곳입니다. 고산은 서예가 뛰어나서 초성이라 하였고 옥산 역시 서매너 대가였다. 1533년에 조부의 휴양지에 정자를 지어 매학정이라 하였으며, 후에 옥산이 물려받았습니다. 1592년 임진왜란으로 소실되어 1654년 옥산의 증손 학정 이동명이 중건하고 1675년 그 옆에 귀락당을 지었습니다. 이 정자는 남향으로 정면 4칸, 측면 2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화강암으로 쌓은 3층의 기단 위에 막돌 주춧돌을 놓고 기둥을 세웠다. 처마 끝 서까래가 1단으로 된 홑처마에 팔작지붕입니다. 1843년 정자 뒤에 세운 매강서원은 1868년 훼철되어 주춧돌만 남아있습니다.
저명한 장소
삼척해상공원 입구 부근에는 스키점프대, 스쿠버 다이빙 강습소 등 전망대가 위치해있고, 해안선을 따라 산책 가능합니다. 삼척해안 백사장과 조용한 분위기가 장관적인 곳으로, 지금까지 여러촬영지의 배경으로 사용된 바다입니다. 고성비양도 자연 환경이 깔끔하게 보존되어있는 경관으로 인기있는 바다낚시, 보트낚시, 서핑체험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커피타임샵 고성의 전통마을을 따라 이동하며 간단하게 카페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점봉산 소개
한계령 남쪽으로 보이는 점봉산은 1426.0m로 설악산 대청봉과 남북으로 마주보며 설악산 국립공원의 일부를 완수하고 있습니다. 강원 인제군 기린면과 양양군 서면에 걸쳐있습니다. 산자락에 12담계곡, 큰고래골, 오색약수터, 망월사, 성국사터 등 명소가 많습니다.. 도한, 오색약수를 거쳐 오르는 주전골은 단풍명소이기도 합니다. 산 일대에 원시림이 펼쳐져 전나무가 울창하게 있으며, 여러 가지 여러가지 식물을 비롯해 산나물들도 자생하고 있어 일명 천상의 화원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구와우순두부 KWater 태백권지사 방향
백두대간로를 타고 가다가 한국수자원공사인 KWater 태백권지사쪽으로 빠져서 아래로 내려가는 길이 있습니다. 이 길은 경사와 코너가 심하고 길이 무척 좁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동락공원 소개
구미시를 가로질러 흐르는 낙동강을 따라 구미대교아래 임수동에서 칠곡군 석적면 중리까지 102천평의 면적에 수변형도시공원으로 조성된 동락공원은 세계 최초의 전자신종이 설치되어 있고 9.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도리사구미 소개
도리사는 440년신라 눌지왕 24 고구려의 아도, ?? 화상이 창건한 신라 최초의 가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명한 장소
낙산해안 신비로운 자연환경과 예쁜 해변이 장관적인 나만의 휴식 공간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