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구내염 치료제 아프타치 패치 내돈내산 후기(알보칠 보다 낫다)

약국 구내염 치료제 아프타치 패치 내돈내산 후기(알보칠 보다 낫다)

예로부터 우리 선조들은 소나무를 다르게 활용해왔다. 솔방울, 소나무 속껍질, 송진 등을 약용으로 썼다. 송편을 찔 때 솔잎을 넣는 데도 향을 내고 세균을 없애는 과학이 담겨 있습니다. 최근들어 솔방울로 각종 잇몸치료까지 한다고 합니다. 솔방울 효능과 더불어 솔방울 가글 만드는 법을 알아봅니다. 솔방울은 한의료적으로 위장병, 천식, 중풍, 강장제 등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덜 익은 솔방울에 함유된 테르펜 성분은 혈액순환을 돕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등에도 효과가 있어 술로 담가 먹기도 합니다.

또한 강한 살균작용을 염증 개선에 좋습니다. 때문에 잇몸질환, 구취제거, 치주질환에 도움을 주고 항염 작용을 해 입안을 개운하게 하고 피도 맑게 해 줍니다. 솔방울은 천연 가습기로도 톡톡한 역할을 해낸다.

많이 징그럽지는 않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보통 입술, 잇몸 정도에 나면 직접 알보칠로 지지고 볶고 하지만 목 쪽에 나는 구내염은 직접 손쓰기가 힘들다. 그래서 기업 근처나 동내 이비인후과에 내원해서 선생님의 힘을 빌린다. 염증이 생기면 짧으면 몇 일 아무리 길어도 2주 정도면 잡히는데 이번에는 거의 2달 정도 염증과 고통이 지속되었습니다. 침 삼키고, 밥 먹을때마다. 온갖 인상은 다. 찌푸리며 고통과 함께 했다. 증상이 1달 정도 되어 갈때 선생님께서 조직검사를 권유하셨습니다.

그래도 한창 아플때보다는 고통이 잡히는것 같아 약 먹고 조금만 더 기다려 보기로 했다. 그렇게 23주가 더 흘렀다. 나아지는것 같으면서도 안나아지고 있었어요.


약물 치료
약물 치료


약물 치료

잇몸 구내염을 빠르게 치료하기 위해 의사의 처방에 따라 약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약물 치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강 살균제 치과 의사가 처방한 살균제를 사용하여 세균의 번식을 억제합니다. 구조화된 사용 방법을 의사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구강 표면 마취제 치과 의사가 치료 시 사용할 수 있는 구강 표면 마취제를 사용하여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입 안이 노랗게 보이는 이유는 스마트폰 플래시 때문 일거다. . 절대 금 때문이 아닙니다. 염증이 있던 부위는 완전 도려져 잘려 나가있었어요. 염증 옆에 부분도 조금씩 잘라내져 있었어요. 저렇게 도려져 있다면 속상할만도 한데 하얗게 보이는 염증이 보이지 않으니 오히려 속이 후련했다. 그리고 왜 인지는 모르겠으나 저 염증을 도려낸 이후 정체되어 있던 구내염이 조금씩 회복 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회복력 느낌이 좋았다. 탄력 받기 위해 약을 부지런히 먹었습니다.

헥사메딘 가글도 시간 맞춰 오늘 두 번씩 하고, 복용하는 약도 아침, 점심, 저녁 일주일간 꾸준히 먹었습니다. 결정적으로 일주일간 금주도 했다.

잇몸치료를 위한 솔방울 가글액 만드는 법
잇몸치료를 위한 솔방울 가글액 만드는 법

잇몸치료를 위한 솔방울 가글액 만드는 법

1. 솔방울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씨어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2. 물에 2시간 정도 담근다. 23번 물을 갈아준다 3. 냄비에 솔방울이 잠길 정도의 물과 솔방울을 넣고 팔팔 끓여 줍니다. 5분 정도 더 끓인 후 물을 버리고 솔방울을 씻어줍니다. 4. 냄비에 솔방울물을 13 비율로 하고 센 불에서 끓인다.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하고 물이 반으로 줄 때까지 끓여줍니다. 5. 물이 식으면 솔방울은 버리고 솔방울액만 병에 담아 냉장 보관합니다.

송진 제거를 위해서는 2일 정도 물에 담그기도 하는데 모두 제거되지는 않았어요. 바로 상온에서는 굳는 송진의 성질 때문이지요. 차라리 몇 시간 정도 담갔다가 5분 정도 끓여서, 끓인 물을 버리는 것이 더 나은 방법인 듯합니다. 가글 하는 법 솔방울액을 입에 물고 3분 정도 있다가 뱉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