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이 끝난 후(연극이 끝나고 난 뒤) 샤프 가사 노래 악보 곡 정보
오래된 음악들 가사가 재미있습니다. 원래는 와이셔츠 가게 아가씨였다지? 매부가 어딘가 와이셔츠 가게 아가씨가 그렇게 예뻐사 장사가 잘 된다는 말을 송창식에게 들려주었다. 합니다. 그런데요 아무래도 운율이 맞지 않아 단촐하게 담배가게 아가씨라 바꾸었다고. 그런 이야기가 현실 있습니다. 신림동 고시촌의 전설일 것입니다. 약국인가 딸이 그렇게 미인이었는데, 그래서 근처 고시생들이 모두 그 약국만 찾았다고. 맞나? 바로 그림이 그려진다. 동네 모퉁이 작은 담배가게에는 아마 그 집 딸인가 보기 좋은 아가씨가 앉아 손님을 맞고 있을 것입니다.
연극이 끝나고 난 뒤 혼자서 객석에 남아 조명이 꺼진 무대를 본 적이 있나요 음악소리도 분주히 돌아가는 세트도 이젠 다. 멈춘채 무대 위엔 정적만이 남아있죠 어둠만이 흐르고 있죠 배우는 무대옷을 입고 노래하며 춤추고 불빛은 배우를 따라서 바삐 돌아가지만 끝나면 모두들 떠나버리고 무대 위엔 정적만이 남아있죠 고독만이 흐르고 있죠 연극이 끝나고 난 뒤 혼자서 무대에 남아 아무도 없는 객석을 본 적이 있나요 힘찬 박수도 뜨겁던 관객의 찬사도 이젠 다.
송창식 고래사냥 가사
술 마시고 노래하고 춤을 춰봐도 가슴에는 하나 가득 슬픔뿐이네 무엇을 할 것인가 둘러보아도 보이는 건 모두가 돌아 앉았네 자 떠나자 동해바다로 삼등삼등 완행열차 기차를 타고 간밤에 꾸었던 꿈의 세계는 아침에 일어나면 잊혀지지만 그래도 생각나는 내 꿈 하나는 조그만 예쁜 고래 한 마리 자 떠나자 동해바다로 신화처럼 숨을 쉬는 고래 잡으러 우리들 사랑이 깨진다. 해도 모든 것을 한 번에 잃는다.
사랑이야 가사
당신은 누구시길래 이렇게 내 마음 깊은 거기에 찾아와 어느새 촛불하나 이렇게 밝혀 놓으셨나요 어느 별 어느 하늘이 이렇게 당신이 피워 놓으신 불처럼 밤이면 밤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