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터키101 3대 버번위스키입문자용으로 강력추천, 버번위스키 101 정보 및 솔직 리뷰
주류라이프 위스키와일드터키10 3대 버번위스키입문자용으로 강력추천, 버번위스키 101 정보 및 솔직 리뷰 원산지 미국제조업체 캄파리 그룹종류 버번알코올 50.5 가격 1L 78,000원 와일드터키101 8년은 버팔로 트레이스, 메이커스 마크와 더불어 버번위스키 3대장으로 불리며 입문자용 위스키로 널리 알려져있습니다. 저는 미니어처로 먼저 먹어 보고 너무 괜찮아서 코스트코에서 사와서 먹었습니다. 라벨의 칠면조가 유명합니다. 버번위스키란? 미국 켄터키주에서 탄생된 위스키로 안쪽을 불에 태운 새 오크통에서 숙성시키는 것이 특징입니다.
미국에서 대표적으로 생산되는 위스키로는 버번 위스키와 테네시 위스키가 있습니다.
버번입문 3대장
어떤 연유로 새롭게 주린이가 되어 위스키에 입문하던, 공통적으로 겪는 코스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미국 위스키, 특히나 버번 계열을 시작할때 입니다. 소위 버번 입문 3대장이라 불리는 위스키 버팔로트레이스, 와일드터키, 메이커스마크가 바로 그것입니다. 이번 포스팅 에서 그중 첫번째인 와일드터키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와일드터키의 용량과 알콜도수 먼저 와일드터키의 스펙을 보겠습니다. 미국에서 생산되는 버번 위스키로 보편적인 보틀의 용량은 750ml 입니다.
도수는 너무 높은편으로 50.5도 입니다.
와일드터키 101의 색깔
색깔이 다른 버번들에 비해 진한 편으로 육안으로도 확인이 됩니다. 50.5도라는 높은 도수의 영향이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와일드터키 이름의 유래 보틀의 라벨에 각종 위스키에 대한 정보가 제공되어 있고, 이름인 와일드터키, 즉 야생 칠면조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이름이 와일드터키인 이유에 대한 유래를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예전에 이 위스키가 지금처럼 유명하지 않았던 시절에 야생 칠면조를 잡으러 사냥을 갈때 가져갔다고 합니다.
와일드터키 101의 향
와일드터키 101의 향은 기본적으로 버번이라는 정체성이 잘 드러납니다. 버번 특유의 달달한 곡물향과 바닐라와 캬라멜 계열의 느낌이 강합니다. 그리고 높은 도수탓에 알콜의 향도 제법 나는 편이지만 저숙성의 찌르는 향은 무조건적으로 아닙니다. 잔에 따라보시면 높은 도수로 인해서 레그가 진하게 흔적이 남는 편입니다. 충분히 에어링을 해서 조금씩 마시기에 좋습니다. 와일드터키 101 먹어보기 맛은 정말 강렬하고 남다릅니다.
높은 도수때문에 깜짝 놀랄정도로 강한맛이 시작되지만 그 맛이 꽤나 달달한 편입니다. 그리고 호밀의 함량이 높은편이라 라이 위스키에서 느낄법한 톡쏘는 강렬함과 스파이시한 얼얼함이 있습니다. 전반적인 맛은 곡물의 달달함이 너무 강합니다. 목넘김 후에 피니시도 꽤 오래 남아서 여운을 즐기기도 좋습니다. 가격대비 도수도 높고 맛이 강렬하고 풍부해서 마셔보시면 왜 버번입문 3대장에 들어가는지 절로 수긍이 가는 위스키 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버번입문 3대장
어떤 연유로 새롭게 주린이가 되어 위스키에 입문하던, 공통적으로 겪는 코스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와일드터키 101의 색깔
색깔이 다른 버번들에 비해 진한 편으로 육안으로도 확인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와일드터키 101의 향
와일드터키 101의 향은 기본적으로 버번이라는 정체성이 잘 드러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