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족연금 지급조건 및 금액 신청방법

유족연금 지급조건 및 금액 신청방법

1. 국민연금 가입자가 받게 연금의 종류 알아보기 2. 유족연금이라 불리는 국민연금 상속이란? 3. 유족연금 받을 수 있는 조건 및 금액 4. 유족연금이라 소멸 및 특성 알아보기 5. 국민연금과 다른 연금을 부부가 받고 있을 때 알아야하는 정보 6. 유족연금 신청 절차 알아보기 1. 국민연금 가입자가 받게 연금의 종류 알아보기 1 노령연금국민연금 국민연금 10년 이상 납입 시 받을 수 있습니다. 2 장애연금 국민연금 가입자가 장애인이 되는 경우 받을 수 있습니다.

3 유족연금 국민연금 가입자가 사망했을 때 유족에게 지급해주는 국민연금 상속 제도입니다.


중복급여의 조정
중복급여의 조정

중복급여의 조정

유족연금을 받을 때 수급자가 또 다른 국민연금을 받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노령연금이나 장애연금이 대표적입니다. 이럴 땐 수급자가 유족연금과 현재 받고 있는 연금 중에서 어느 하나를 선택해야만 하는데, 이를 중복급여의 조정이라고 합니다. 다만,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과 같은 직역연금과는 중복급여 조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수급자가 직역연금을 받고 있을 경우엔 유족연금과 직역연금 둘 다.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복급여의 조정에 해당하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1) 이미 자신이 받고 있던 노령연금을 선택한다면 ”이전 노령연금액 + 유족연금액의 30%”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유족연금액을 선택한다면 노령연금액은 받지 못하고 유족연금 전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양가족연금도 물가 상승률 반영
부양가족연금도 물가 상승률 반영

부양가족연금도 물가 상승률 반영

이에 따라 부양가족연금도 3.6가 인상됩니다. 부양가족연금 역시 물가변동률을 반영하기 때문인데요. 이번 인상률을 반영하면 매번 배우자는 29만 3580원, 자녀부모는 19만 5660원으로 하나하나씩 1만 200원, 6790원 인상됩니다. 금액 정리 배우자 연 28만 3,380원23년 연 29만 3,580원24년 자녀와 부모 연 18만 8,87023년 연 19만 5,660원24년 부양가족연금이란?국민연금수급권자와 생계를 같이 하는 부양가족이 있는 경우 기본 연금 액 외에 추가로 일정금액을 지급하는 연금. 부양가족 대상자로는 배우자, 19살 미만 아니면 장애등급 2급 이상 심한 장애인 자녀, 수급연령 이상 아니면 장애 2급 이상 심한 장애인 부모가 있습니다.

후기는 보시는 곳
후기는 보시는 곳

후기는 보시는 곳

우리들이 매스컴에서 많은 세뇌를 당해 공무원연금에 대하여 많이 잘못 보고된 내용들이 많고 신규 부터 고경력까지 모두 사용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명퇴시 뿐만 아니라 퇴직시의 연금, 퇴직수당, 명퇴금등을 한 번에 본인 스스로 관리하고 조회해 볼 수 있어 미래 노후 설계시 많은 유익한 프로그램입니다.

경력 짧으신분들은 연금에 커다란 관심이 없으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한번 마셔서 사라지는 커피 한잔 값을 절약해서 미래 설계시 컨설팅 비용을 생각하면 공짜 프로그램이나 마찬가지이며, 통합프로그램 구입에 투자시 커피값의 100배 ~ 10,000배 이상의 인생 투자 효과를 얻을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1개월 경력의 총괄표

1개월 경력마다. 노후대비 효과표가 제공되며, 명퇴하실 생각이 계신분은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금액이 언제인지 아래 분홍색바탕에 빨간색 글씨로 알려 줍니다. 일반공무원용은 명퇴금 총괄표가 없음 단, 통합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연금개시연령이 바뀌는지 꼭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10. 정년퇴직일, 퇴직시 연금액, 연금개시연령등 제공

아래 노란 부분에서 그대로 두면 정년퇴직을 날짜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퇴직후 연금액들이 정년퇴직을 기준으로 보여 주며, 명예퇴직을 요구하는 경우 명퇴 날짜를 입력하면 명예퇴직을 기준으로 연금수령시기 및 명퇴금등이 자동산출됩니다.

7 사학 연금

사학연금이란 학교에 근무 중인 교직원과 선생에게 주어지는 연금제도를 말합니다. 사학연금은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에서 자금을 운영하며, 민간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립학교뿐만 아니라 세금으로 운영하고 있는 국공립학교의 선생 교직원을 모두 포함합니다. 사학연금은 공무원연금법을 준용하기에 공무원과 거의 동일한 조건에 적용받는다. 그래서 2024년 기준, 교사나 교직원은 10년 재직 시, 만 65세 이상으로 사학 연금을 받게 됩니다.

국가연금은 정부가 국민의 생활안정을 보장하기 위한 제도로 국민연금, 장애인연금, 경기력향상연구연금, 직역연급이 있습니다. 중증장애인이 재산 조건을 충족하면 되는 장애인연금과, 올림픽 메달을 따면 받는 경기력향상연구연금을 제외한 나머지 국민연금, 직역연급은 만 18살 이상 만 60세 이하일 경우 만 65세 이상이 되면 연금혜택을 죽을 때까지 볼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중복급여의 조정

유족연금을 받을 때 수급자가 또 다른 국민연금을 받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부양가족연금도 물가 상승률

이에 따라 부양가족연금도 3.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후기는 보시는 곳

우리들이 매스컴에서 많은 세뇌를 당해 공무원연금에 대하여 많이 잘못 보고된 내용들이 많고 신규 부터 고경력까지 모두 사용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명퇴시 뿐만 아니라 퇴직시의 연금, 퇴직수당, 명퇴금등을 한 번에 본인 스스로 관리하고 조회해 볼 수 있어 미래 노후 설계시 많은 유익한 프로그램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