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양성 시 추가 PCR 검사 없이도 바로 진료상담처방 실시(한 달간 22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양성 시 추가 PCR 검사 없이도 바로 진료상담처방 실시(한 달간 22

자, 드디어 확진자가 되어버린 월오십입니다. 죄송합니다. 지난 2일간 자가진단키트, 병원에서 신속항원검사 모두 음성이었다가, 다음날 자가진단키트에서 희미하게 양성 반응 그리고 pcr검사를 받고 오늘 오전 최종적으로 코로나 확진이 되었다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동안의 확실한 기록은 이전에 써놓은 2개의 기록을 한 번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난주 금요일 오후 회사원 일부가 목이 칼칼하다더군요. 하필 그날은 올 봄들어 첫 황사가 관측되었다는 날이었고 저는 그냥 그런가 싶었습니다.

다음날 토요일이 되니 인후통, 따라서 편도쪽에 이물감이 들었고 평소보다. 가래가 많았습니다.


양성 확진자 대응방법 및 격리수칙
양성 확진자 대응방법 및 격리수칙

양성 확진자 대응방법 및 격리수칙

자신이 직접 실시하는 자가검사키트와 병원에서 실시하는 신속항원검사용 키트는 같은 키트를 사용합니다. 단, 개인용 검사는 비교적 얕은 콧속 비강에서 검체를 채취하기 때문에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반면에 병원에서 실시하는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는 콧속 깊은 곳에서 비인두도말 검체를 채취하기 때문에 양성 판정률이 약 95까지 높은 것으로 확인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 시 확진받는 방법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 시 확진받는 방법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 시 확진받는 방법

이전에는 무조건 PCR검사를 통해 양성판정을 받아야만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동네 병의원에서 받는 전문가용 신속항원 검사를 통해서도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 및 확진 판정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산다는 개인용 신속항원 코로나검사키트로는 확진판정은 불가하고, 양성이 나타난 검사기를 들고 PCR검사를 비용 없이 받으러 가셔야 합니다.

코로나 양성 확진 3일 차 증상
코로나 양성 확진 3일 차 증상

코로나 양성 확진 3일 차 증상

아침에 목이 따금거려서 눈을깼다. 다행인 것은 어제 밤 보다는 체온이 내려서 37.35도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 셋째날에는 전체적으로 체온이 37도 언저리를 유지했는데 어제보다는 몸이 분명히 가볍다. 하지만 아침부터 따끔거렸던 목의 통증은 더해져만 간다. 말을 하면 할 수록 더 허스키하고 걸걸한 뿐.오후 늦은 시간부터는 목의 통증때문에 컥컥 대다가 나중에는 노란 가레가 나옵니다. 2일차까지는 가래를 뱉은 기억이 없습니다.면 이제 체온이 조절되고 나서 목통증과 가래가 시작된듯합니다.

처방받아 먹고 있는 약에 가래가 일어나는 것을 억제하는 약도 포함되어 있었으나 왜 이제서야 가래가 생기는 것일까. 가끔씩 안부를 묻는 전화가 걸려올때마다. 말을 하기가 힘들다. 그래도 체온이 많이 오르지 않다보니 생활하고 잠을 청하는데에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코로나 양성 확진 2일 차 증상

아침에 일찍 눈이 떠졌다. 부지런해서가 아니라 아파서. 전날과 다르게 몸에서 열이 많이 나는 것 같았고 무엇보다. 목 통증과 두통이 심해졌다. 새벽에 일어난 채로 가만히 누워있다가 앉아있다가 결국 어제 안지기님이 챙겨준 약을 챙겨 먹어요. 어떻게든 통증을 완화시키고 싶기 때문입니다. 목 상태가 좋지 않아 말을 정말 줄여야 할 듯합니다. 어차피 말할 사람도 안지기님 말고는 없습니다.. 아이들은 베란다.

샤시너머로 얼굴을 확인하고 서로 안부를 묻는다. 자기들은 학교 안 가서 좋다면서 신나 있습니다.

아침부터 시작된 고통이 하루종일 사라지지 않습니다. 38.5도까지 체온이 오르내리길래 이대로 있다면야 안될 것 같아 전화를 이용한 비대면진료를 받고 약도 퀵으로 받았습니다. 지자체에서 약을 못타는 상황의 확진자를 위해 이런 복지도 만들어 놓았다. 한국 정말 좋은 나라다.

앞으로 어떠한 방식으로 할거냐?

첫번째 당연히 외근 업무와 외출이 불가능 합니다. 해서도 안되겠죠? 이번에는 선거일이지만 저는 이미 금요일 오전 사전투표를 마친 상태이기 때문에 해당이 없고, 그냥 다음주 월요일까지는 재택근무를 하면서 몸관리를 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확진 사실을 안전가옥으로 피난가있는 아내에게 바로 공유했고 아내도 오늘 오전 바로 pcr검사를 받으러 갔습니다. 저희집이 경기도긴 하지만 배달음식의 텅구역이기 때문에 어차피 시켜먹기도 힘드니 최대한 자제하고, 집에 있는 모든 재료들을 탈탈 털어먹어야겠습니다.

할 일이 없어 어제 일찍 잤더니 오늘 일찍 눈이 떠졌고, 평소 안챙겨먹던 아침밥도 챙겨먹고 빨래도 좀 하고 이래저래 시간을 보내는데도 회사를 안가니 하루가 정말 길군요 아침밥을 먹는데 이렇게 문자가 옵니다. 역학조사를 하라는 내용이고, 신분조사, 증상, 동거인 조사 등을 하게 됩니다.

내주변 신속항원검사 병원 찾기

그냥 간단히 네이버에 신속항원검사기관을 검색하시면, 지도에서 현재위치를 기준으로 가까운 곳을 표시해줍니다. 만약 내주변이 안뜬다면, 위치사용정보제공동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양성 확진자 대응방법 및

자신이 직접 실시하는 자가검사키트와 병원에서 실시하는 신속항원검사용 키트는 같은 키트를 사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 시 확진받는

이전에는 무조건 PCR검사를 통해 양성판정을 받아야만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양성 확진 3일 차

아침에 목이 따금거려서 눈을깼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