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블야자 키우는 방법, 아레카야자와 차이점, 꽃말

테이블야자 키우는 방법, 아레카야자와 차이점, 꽃말

저희 현관에는 6년 정도 키운 키 큰 테이블야자가 있는데요. 미신이겠지만 사람 키보다. 더 큰 식물을 집안에 두면 좋지 않다고 하여 최근 적심해서 같은 화분에 꽂아두었습니다. 다만 성장이 느려 뿌리를 내리기 힘들다고 하는데요. 테이블야자 키우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테이블야자는 인테리어 식물로 많이 알려져 인기 있는 식물 중 하나인데요. 늘어지는 시원한 외모와 함께 깜짝 놀랄만한 공기정화능력을 갖추고 있어 많은 식물 애호가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차마에도레아 속 야자과 관엽식물에 해당하며, 원산지는 과테말라와 남멕시코, 브라질 등열대 우림지역에서 자생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낯선 모습이 눈에 띄는데요. 테이블야자라는 이름은 키는 작은데 잎은 매우 무성하여, 테이블 위에 올려두고 키울 수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imgCaption0
테이블야자 비료

테이블야자 비료

테이블야자의 어린 묘목은 연약해서 시비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질소인산칼리NP2 O5K2O는 312의 비율이 보편적이며, 작은 화분은 24816이나 201020 비율의 액비를 질소 농도 200ppm을 기준으로 줍니다. 완효성 때문에 화분에 심을 때 살균제와 고인산질 밑거름을 액비로 주면 뿌리 자람을 촉진합니다.

미량요소 부족 현상은 거의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 새로난 잎에 철 부족으로 인한 백화현상이 나타나는데, 특히 토양산도가 높거나 토양이 침수되어 있는 상태일 때 많이 발생합니다.

아연이 부족되면 정상적인 잎보다. 잎 크기가 작아지는데 가끔 미량요소를 뿌려 부족 증상을 예방하도록 합니다.

테이블야자 번식하기

테이블야자는 거의 모든 중앙아메리카나 플로리다에서 늦여름에 수확한 종자로 번식합니다. 신선한 종자가 제일 좋지만 상온에서 밀봉하여 저장하면 한 달 정도도 저장할 있습니다. 종자를 뿌릴 때는 얕게 일정한 깊이로 뿌려야 싹이 동시에 진행하여 잘 나며, 주로 9월11월에 심는다. 보통 1015cm 화분에 약 20알의 종자를 직하하고, 종자가 발아하는데 1년이 걸리지만 바닥에 온수 파이프나 전열선을 깔아서 가온을 하여 재배하면 24개월로 당길 있습니다.

베드 토양온도는 32로 설정해서 관리하고 종자가 발아한 후 에는 26.5로 떨어뜨려야 합니다. 고온으로 그냥 두면 뿌리 생장이 부진하게 됩니다. 파종상을 이용하여 재배할 때는 발아 직후 줄기에서 본잎이 벌어지기 전에 옮겨 심는다. 15cm나 25cm 파종상은 812립을 균일하게 뿌리도록 합니다.

과습에 약한 아레카 야자에게는 배수가 잘 되는 환경이 중요해요 혹시 분갈이를 하신다면 마사토나 펄라이트가 섞인 흙을 사용해주세요

비료는 알비료를 주시는 분들도 계시구 해외 사이트에서는 몇 달에 한 번 액체 비료를 물에 희석해서 주라고 합니다. 봄과 여름에 자라는 시기에는 한 번씩 비료를 주고, 가을과 겨울 동안에는 휴면 상태이므로 비료를 주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습도 청구 사항

대나무 야자는 실내 환경에 문제가 될 수 있는 높은 습도에서 잘 자랍니다. 습도를 높이려면 식물 근처에 물통을 놓거나 스프레이 병으로 규칙적으로 분무할 수 있습니다. 가습기를 사용하여 방의 습도를 더 높게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대나무 야자는 잦은 비료를 필요로 하지 않지만 성장기에는 46주마다. 식물에게 먹이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밸런스 잡힌 수용성 비료를 고르고 지침을 주의 깊게 따르십시오. 대나무 종려수목은 가지치기를 자주 할 필요는 없지만 필요에 따라 노랗거나 손상된 잎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가지치기는 또한 식물의 성장을 제어하고 모양을 지속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테이블야자 키우는 방법

테이블야자는 반음지 식물로 햇빛이 약한 곳에서도 잘 커주는데요. 오히려 직사광선에 취약하여 잎이 화상을 입고, 갈색으로 탈 수가 있습니다. 잘 크는 성장 적정온도는 1527도이며, 저의 경우 북쪽으로 창문이 나있는 현관에서 사계절 무탈하게 잘 커주고 있습니다. 겨울에도 최저 10도까지는 견딜 수 있는 강인한 식물인데요. 햇빛이나 온도 걱정 없이 집안 어느 곳에서도 키울 수 있는 무난한 테이블야자입니다.

다만 마른 토양을 좋아하므로 과습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실내에서 키우실 때는 화분의 흙의 3분의 1 정도가 충분히 말랐을 때 물을 듬뿍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봄과 가을에는 10일에 한 번씩 주고, 여름 장마철과 겨울에는 물주는 기간을 길게 하여 15일에 한번 물을 주고 있는데요. 물이 부족했을 경우 잎이 노랗게 변하면서 말라갈 수 있으니, 잎에 힘이 없습니다.면 화분의 흙을 살펴보아서 물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테이블야자 비료

테이블야자의 어린 묘목은 연약해서 시비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테이블야자 번식하기

테이블야자는 거의 모든 중앙아메리카나 플로리다에서 늦여름에 수확한 종자로 번식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습도 청구 사항

대나무 야자는 실내 환경에 문제가 될 수 있는 높은 습도에서 잘 자랍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