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 에이치밸리움 더하이클래스 오피스텔 분양가 화곡동 아파트시세 평면도 입지분석

한울 에이치밸리움 더하이클래스 오피스텔 분양가 화곡동 아파트시세 평면도 입지분석

1 . 한양아파트 재건축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모두가 아시다시피 현재 여의도에서 가장 재건축이 빠른 아파트 입니다. 지난달 시공사 선정에 약간 문제가 있는듯 하였으나 이번주에 다시 시공사 선정 입찰공고가 나왔어요. 현장설명회는 8월 1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시공사선정이 늦춰져서 재건축에 브레이크가 걸릴것같았는데 신탁사인 KB신탁사의 빠른대처가 돋보였습니다. 올해안에 시공사 선정이 되고 내년에 사업시행인가까지 충분히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시공사는 포스코와 현대가 강한 후보입니다. 두 시공사의 제안서를 봐야 올바르게 판단 할 수 있겠지만, 지금상황으론 조합원의 의견은 팽팽한 상황입니다. 한양아파트는 상가도 롯데의 소유로써 크게 분쟁없이 신속통합기획에 힘입어 여의도 1호 재건축 아파트가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imgCaption0
장미아파트, 화랑아파트

장미아파트, 화랑아파트

여의도 장미아파트는 1978년 준공됐으며 여의도 초등학교, 여의도 중학교, 여의도 여자 고등학교를 끼고 있는 총 196세대의 아파트입니다. 평수는 41, 52, 63 평형대로 큰 평수로 이뤄져 있습니다. 화랑아파트는 1977년 준공, 총 160세대로 장미아파트보다. 살짝 적은 세대수를 갖고 있습니다. 32평, 35평, 49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랑아파트 또한 여의도 초, 중, 여자 고등학교로 둘러 쌓여 있습니다.

여의도 장미아파트와 화랑아파트는 학교와 바로 연결되어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집에 학생인 자녀가 있다면야 아주 좋겠지만 재건축 입장에선 그렇지는 않아 보입니다. 아파트가 학교와 밀접해 있다면야 재건축 시 건축물 높이제한 규제를 받기 때문입니다. 학교의 일조권을 보장해야 하기 때문에 이같이 규제가 존재합니다.

목화아파트

여의도 목화아파트는 여의나루역 4번 출구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역과 매우 가깝고 한강 여의도 공원까지도 도보로 2, 3분 안에 갈 수 있다는 이점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의나루역 신안산선도 개통 준비 중입니다. 1977년 준공됐고 총 312 가구로 이뤄져 있습니다. 평수는 15 평, 20 평, 28 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목화아파트는 2021년 정밀안전진단에서 E등급을 받았고 2022년 10월 조합설립인가를 받았습니다.

처음 계획은 용적률 300로 지상 35층 아파트로 재건축할 계획이었지만 중간에 서울시의 여의도 아파트 지구단위계획안이 발표되며 용적률이 완화되었습니다. 그래서 바뀐 용적률을 적용해서 600에 55층으로 변경하려고 계획 중입니다. 지구단위계획으로 용적률을 개선하고 서울시에서 실시하는 신속통합계획신통까지 적용하여 재건축 속력을 올리고 있습니다.

여의도 시범아파트

여의도 시범아파트는 과거 여의도 택지개발 때 가장 먼저 공급된 아파트입니다. 보통 어떤 지역 대규모 개발이 들어가면 처음 건설돼 입주하는 아파트 단지에 시범을 붙입니다. 시범아파트는 1971년 준공하였고 총 1584세대 단지입니다. 18, 23, 35, 47평으로 작은 평수부터 중간 이상 평수까지 각양각색으로 분포합니다. 2020년 이전까진 재건축에 시동이 걸리지 않고 있다가 이후 서울시 신속통합계획신통 공개 이후로 재건축에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2023년 서울시는 시범아파트 재건축 사업 정비 계획을 확정했습니다. 시범아파트가 재건축한다면 용적률 400% 이하, 높이 200m 이하 최고 65층 규모, 2466 가구로 탈바꿈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최근 시범아파트의 기부채납 문제로 재개발 진행에 브레이크가 걸리게 되었습니다. 시범아파트 시행사와 소유주간에 기부채납 형식을 놓고 이견이 생겼습니다.

여의도동 호재 feat. 재건축

여의도동 아파트들은 거의 모든 1970년대에 지어져 벌써 50년 차 이상이 되었습니다. 보통 30년 연한을 채우면 재건축 절차에 돌입하지만, 서울시의 오락가락 정책에 힘입어? 사업이 지지부진하게 진행되어 왔다. 하지만 2023년 4월, 서울시가 여의도 아파트지구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하며 재건축이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17개 재건축단지 중 7개 단지가 신탁방식을, 8개 단지가 신통기획을 통해 재건축을 진행 중입니다.

공작아파트 공작아파트는 여의도 17개 아파트 중 오로지 시공사를 선정한, 사업이 가장 빨리 진행 중인 아파트다. 23.2월 공작아파트 사업시행자로 지정고시받은 kb 부동산신탁은 23.12월 대우건설을 시공사로 선정했다. 재건축의 핵심 중 핵심이 속도이므로, 이는 매우 의미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장미아파트 화랑아파트

여의도 장미아파트는 1978년 준공됐으며 여의도 초등학교, 여의도 중학교, 여의도 여자 고등학교를 끼고 있는 총 196세대의 아파트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화아파트

여의도 목화아파트는 여의나루역 4번 출구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여의도 시범아파트

여의도 시범아파트는 과거 여의도 택지개발 때 가장 먼저 공급된 아파트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