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데이터 적용 방법 (로밍핫스팟와이파이도시락유심이심)비교 추천

해외여행 데이터 적용 방법 (로밍핫스팟와이파이도시락유심이심)비교 추천

해외여행을 가게 되면 요즘에는 해외에 가서도 핸드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통신사 로밍을 이용하거나 유심이나 ESIM을 구입해서 가게 됩니다. 어떤 차이가 있으며 저는 어떤 걸 선택했는지 설명하겠습니다. 스마트폰 로밍, 포켓 무선 인터넷 로밍이라는 것은 한국의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통신 3사 모두 가능하며 로밍을 신청하는 방법도 쉽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로 신청을 하거나 어플이나 인터넷에서 할 수 있습니다. 로밍의 장점은 무엇인가를 검색을 해서 해멜 필요가 없고 그냥 통신사에 요청만 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또 요즘에는 공항에 통신사 로밍 센터가 있어서 당일 날 출국하기 전 신청도 쉽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사람이 몰릴 수 있어서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해외 로밍 방법 유심칩 구매
해외 로밍 방법 유심칩 구매

해외 로밍 방법 유심칩 구매

여행 도착지에서 유심칩을 구매하거나 미리 구매하여 집으로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데이터 사용량과 예산에 맞추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선불 유심을 구매하는 것으로 본인의 핸드폰에 새로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유심을 꽂아 사용합니다.

※ 사용 기간은 오늘 단위로 계산되는데 하지만 현지에 밤 9시에 도착하더라도 오늘 비용이 나갑니다.

통신사 로밍
통신사 로밍

통신사 로밍

통신사 로밍 장점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이 제일 간편합니다. 한국발 전화, 문자 수신발신이 가능합니다. 안정감으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핫스폿 이용 가능 통신사 로밍 약점 해외 데이터 이용 요금이 비저렴하다 요즘엔 각 통신사에서 로밍 연관 프로모션을 많이 하는 거 같으니 어려운 게 싫으신 분들께서는 통신사 로밍을 활용하는 게 제일 좋을 거 같습니다.

추가 장비를 지참해야 하므로 일정한 부피와 무게를 갖고 다니어야 합니다. WiFi 기계를 대여한 경우, 기기를 반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합니다. 공항 대여, 공항 반납 WiFi 기계 분실 위험이 있습니다. WiFi 기계를 별도로 충전해야 합니다. WiFi 기계는 위탁 수화물 보관이 되지 않기 때문에 기내에 소지하고 탑승해야 합니다. 한 번에 여러 명이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있지만 기기에서 멀어지면 WiFi를 활용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해외 로밍 방법 eSim이심 로밍
해외 로밍 방법 eSim이심 로밍

해외 로밍 방법 eSim이심 로밍

휴대폰에 내장되어 있는 기존의 유심칩을 제거교체하지 않고 해외 통신사의 이심eSIM을 등록해서 활용하는 방식으로 가장 최근 시기 등장한 방법입니다. 필요한 이심eSIM을 구매하여 휴대폰에 다운로드하거나 QR코드를 스캔하여 이심eSIM을 설치합니다. 여행지로 출발 전 24일 전에 미리 등록 준비합니다. WiFi 기기를 휴대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이동성이 높습니다. 현지 선불 유심을 구매하여 교체할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

여행지에서도 조선에서 보낸 전화와 문자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ex. 신용카드 사용내역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고 빠르게 사용 가능합니다. 해외 로밍 가격이 합리적입니다.

eSIM이란

실물형태의 NanoSIM유심과 달리 이동통신사의 셀룰러 요금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디지털 SIM입니다.

eSIM 서비스 가능 기종 iPhone 13 Pro Max, iPhone 13 Pro, iPhone 13, iPhone 13 mini의 경우 활성 eSIM 2개 아니면 nano-SIM, eSIM 각각 1개씩 사용 가능 iPhone 12 시리즈, iPhone 11 시리즈, iPhone XS, iPhone XS Max, iPhone XR은 nano-SIM과 eSIM 각각 1개씩 사용가능 eSIM 구매

초록창에 검색해보시면 도시락 eSIM 및 ATT, 로저스 등 주요 통신사들의 유심카드가 있지만 요금제 등이 좀 비싼 편입니다.

아무래도 메이저라 그럴 것 같습니다. 제가 선택한 것은 폰박스PhoneBox eSIM이었습니다.

유심과 ESIME심

유심과 E심은 비슷한 개념입니다. 이 둘의 차이는 쉽게 말하면 유심은 내가 외부의 어떤 심을 끼워야 하는 것이고 E심은 웹상으로 오는 QR코드 등으로 등록만하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유심은 직접 받아서 내가 무엇인가를 끼워야 하지만, E심은 그냥 등록만 해도 됩니다. 유심은 물리적인 유심칩을 활용하고 E심은 칩이 통신기기 안에 내장되어 있어서 물리적인 칩을 뺐다. 끼웠다. 할 필요가 없습니다. E심을 사용하시려고 하시는 분들이 고려해야 할 점은 아이폰은 과거 기종도 지원이 되는데 하지만 갤럭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최근부터 E심이 적용이 되기 때문에 폴드4 플립4 같은 아주 최신 기종에 한해서 제한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유심과 E심은 같은 개념이기 때문에 아래에 설명하는 점이 장점, 단점이 되겠습니다. 유심은 너무나 잘 알려져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포켓 무선 인터넷 기계와 로밍의 단점을 커버해줍니다. 이유는 처음 가격면에서 로밍보다.

자주 묻는 질문

해외 로밍 방법 유심칩

여행 도착지에서 유심칩을 구매하거나 미리 구매하여 집으로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통신사 로밍

통신사 로밍 장점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이 제일 간편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해외 로밍 방법 eSim이심

휴대폰에 내장되어 있는 기존의 유심칩을 제거교체하지 않고 해외 통신사의 이심eSIM을 등록해서 활용하는 방식으로 가장 최근 시기 등장한 방법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