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 수술하지 마시고 시술 받으세요 ㅇㅍ
오늘 말씀드릴 주제는 여성분들을 위한 질환 정보를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바로 자궁근종 증상과 원인인데요 몇몇 알고계신분들도 있겠지만 거의 모든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해당 질환은 염려하는 질환 중 하나이기 때문에 증상과 어떤 것인지 알고있으면 굉장히 큰 도움이 됩니다. 자궁근종 증상은 가임기에 드물게 생겨나는 자궁에 비 암성 종양입니다. 평활근종 아니면 근종이라고도 불리는 자궁근종은 자궁암이 생겨나는 이유와 관련이 없으며 암으로 발전하지 않습니다.
해당 종양의 크기는 사람의 눈으로만 감지할 수 없는 묘목 형태부터 자궁을 왜곡하고 확대할 수 있는 부피가 큰 덩어리까지 다양합니다. 종양은 하나 아니면 여러 개일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여러 조그마한 종양들이 자궁 주위에 발생해서 흉곽까지 도달해 체중이 불어날 수도 있습니다.
적절한 온도 유지
아랫배 쪽을 핫팩 등으로 따뜻하게 하는 것은 염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해서 당분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적출술 후 관리 중 꽤나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적절한 온도를 이어서하는 것인데요. 육체를 차게 하거나선풍기, 에어컨 바람을 직접 쐬는 것 혹은 사우나 등에서 너무 덥게 땀을 흘리지 말라는 뜻입니다. 수술 후 골반 내 근육과 인대들이 다시 자리 잡기 전에 육체를 차게 하거나 너무 덥게 하면 제대로 자리 잡지 못하면서 골반에 만성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 증상
증상은 종양의 개수와 위치 및 크기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점막하 종양은 심한 월경 출혈과과 임신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종양이 매우 작거나 폐경기를 겪고 있으면 자궁근 중 증상이 없을 수 있습니다. 종양은 폐경 중과 폐경 후에 감소 될 수 있습니다. 이는 폐경기를 겪고 있는 여성들이 종양 성장을 자극하는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자궁근종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생리 전이나 생리 중의 심한 출혈 허리, 골반 통증이 증가합니다. 평소보다. 생리통이 심해집니다. 화장실에 자주가며 배뇨 횟수가 증가합니다 관계를 가지는 중에 통증이 나타납니다 월경이 평소보다. 오랜동안 지속됩니다.
수술해야 하는 자궁근종의 크기는 어떠한 방식으로 되나요?
자궁내막 쪽에 생긴 근종은 1cm의 작은 크기도 출혈량이 많아 자궁내막 쪽으로 들어가는 근종은 크기가 작더라도 수술을 권유합니다.
자궁 바깥쪽으로 자라는 경우는 근종이 58cm가 돼도 무증상인 경우가 많은데 자궁 바깥쪽 근종이거나 초음파상 근종이 명백한 경우 완경을 하지 않은 경우는 수술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입니다.
자궁근종에 대한 치유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나, 근본적인 치료 방법은 수술로 병변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최근 수술을 기피하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어, 보존적 치료나 약물요법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료 방법은 연령, 산과력, 가족환경, 임상증상의 정도에 따라 결정합니다. 자궁근종에 대한 치료가 필요한 경우는 근종이 빠른 속도로 자라거나 근종의 크기가 커서 다른 장기, 특히 방광을 누르는 경우, 근종으로 인한 출혈이 있는 경우, 불임과 관계되어 있을 경우입니다.
자궁근종 수술 시 고려해야 할 점은?
동일한 크기와 증상이더라도 연령대별로 나뉘는 치료법 1020대는 가급적 수술하지 않고 경과를 관찰하며, 2030대는 임신을 대비하는 시기므로 임신이 잘 안 되는 경우는 수술을 고려하고 임신을 실험하는 게 우선이고 수술은 나중으로 미루는 편로 보입니다 4050대는 거의 모든 출산에서 벗어난 시기이므로 근종의 크기나 증상을 본 뒤 문제시 수술을 처음 고려하게 됩니다.
부부관계 조심하기
여성의 생식기인 질은 원래 자궁 경부와 연결되어 있는데요. 수술을 할 때 경부를 제거하는 경우엔, 경부를 잘라내고 남은 질 윗부분을 봉합하게 됩니다. 이 부위의 상처와 염증이 아물 때까진 시간이 필요합니다. 아직 아물기 전에 관계를 가지게 되면, 질 윗부분의 봉합 부위가 빠르게 아물지 못하게 됩니다. 특히 자궁경부암 등의 원인으로 수술을 하신 분들은 이 부위에 염증이 생기면 인유두종 바이러스의 열정적인 활동으로 봉합 부위에 질이형성증VAIN이 재발할 수 있으므로 더욱 주의하셔야 하므로 자궁적출 수술 후 관리 차원에서 3개월 정도는 금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적출술이나 부인과 수술을 앞두고 있다면, 후유증을 줄여주는 관리법과 회복개선에 유익한 예방법을 숙지하여 수술 후에도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수술 후 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적절한 온도 유지
아랫배 쪽을 핫팩 등으로 따뜻하게 하는 것은 염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해서 당분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자궁근종 증상
증상은 종양의 개수와 위치 및 크기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술해야 하는 자궁근종의 크기는 어떠한 방법으로
자궁내막 쪽에 생긴 근종은 1cm의 작은 크기도 출혈량이 많아 자궁내막 쪽으로 들어가는 근종은 크기가 작더라도 수술을 권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