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맛집 베스트5_생활의 달인 맛집

문경 맛집 베스트5_생활의 달인 맛집

개인적으로 경상북도에는 인연이 많이 없어서 대구 이외에는 가본 지방이 거의 없었습니다. 이번 휴가기간을 맞이하여 첫 나들이로 문경을 찍고 가보게 되었는데, 훌륭한 식도락 여행지가 많아서 이번 글을 통해 첫 소개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문경에 훌륭한 찹쌀떡을 파는 집이 있다고 듣게 되어서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사실 예전에는 찹쌀떡을 사러 굳이.? 이런 느낌이 더 많았는데 순천의 화월당이 제 편견을 잘 부셔주었어서 문경에도 기꺼이 찾아가 보게 되었습니다.

산북면의 시골길을 찾아 가게되었는데 뉴욕제과 옆에는 월드할인마트도 있고, 상호명에서 오는 대범함은 동네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여기는 뉴욕제과 때문에 오기도 하였지만, 옆의 산북손짜장이 또한 생활의 달인에 출연하신 분이 계시기도 한 집이어서 점심 메뉴도 저기서 해결하기로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찹쌀떡 인기가 많아지면서, 뉴욕제과는 전화로 예약을 미리 받아 놓는데, 저는 화요일 오전에 전화해서 예약해 두었습니다. 1인당 4박스 1박스당 10개까지 주문이 되며, 전화번호와 몇시몇시 사이에 방문인지를 확인합니다. 화요일 오전에 전화로 예약을 하는데. 10번의 통화시도 끝에 전화통화가 되었습니다. 마침 금요일이 쉬는날이라, 금요일 오전 1011시 사이에 방문한다고 하고서 4박스를 예약했습니다. 찹쌀떡 사러 문경까지 가느냐라고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래도 걱정 해소 드라이브하는 삼아 다녀왔기에 좋았습니다.

이번이 3차례 방문. 예전에 와본 적이 있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와보니.더 시골같이 느껴집니다. 과거 생활의 달인은 아버지가 나오셨는데, 현재는 아들이 이어서 하신다고 전해 들었습니다.


찹쌀떡 가격
찹쌀떡 가격


찹쌀떡 가격

뉴욕제과의 찹쌀떡과 찹쌀도너츠는 개당 600원입니다. 찹쌀떡이 600원. 붕어빵보다. 저렴합니다. 붕어빵. 3마리 2000원에 충격받은게 엊그제라서. 물론 뉴욕제과의 찹쌀떡은 과거 방문시에 500원 했는데, 현재 600 희망하는 거니, 가격 상승만 따지면, 20가 오른 셈입니다. 하지만 다른 베이커리의 가격과 비교하면, 600원은 너무나 착한 가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1박스에는 찹쌀떡 10개가 들어있어서, 6000원입니다.

4박스를 주문했으니, 찹쌀떡 40개입니다. 가격은 24,000원. 참고 (개당가격)안동 맘모스제과 – 찹쌀떡 2000원. 포항 시민제과 – 찹쌀떡 1500원. 다른 베이커리의 찹쌀떡도 기초 1000원~1200원입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잠깐 아버지댁에 들러 한 박스 드리고 왔어요. ”찹쌀모찌가 600원이라고?” 하면서 조금은 놀라하시는 것을 보니, 잘 샀습니다.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