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나트랑 PCR검사, 공항, 숙소, 날씨, 빈펄랜드, 머드스파

하루전 미리 호텔에 우리 슬리핑 버스 타고 가야해서 체크아웃을 좀 빨리 할 것 같다고 말을 해두었다. 무려 4시 30분 버스라서 굉장히 죄송스러웠지만 친절히 오케이 해주셨습니다. 체크아웃은 직원분께 키를 돌려드리면 그 키를 받아 다시 방에 가신다. 그리고 좀 둘러보시다가 나오시는 것 같다. 유료 생수는 한병을 마셨는데 별도로 비용 부과는 하지 않으셨고, 버스가 제시간에 안오는 것 같아서 어리둥절하고 있었으나 호텔에 전화가 왔다. 버스 가는 중이니깐 조금만 기다려달라고. 슬리핑 버스 예약 시 전화번호를 몰라서 호텔 전화번호를 넣었더니 소통하기 쉬웠다.

다낭 택시 어플 준비 grab

베트남 하노이 및 다낭 등 여러 도시에서는 그랩grab 어플을 이용하여 택시를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의 카카오택시랑 동일한 개념이며, 오토바이를 선택해서 조금 새로운 교통수단을 이용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나중에 하노이 여행 정리하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 여행은 여러 명이 같이 가게 되어 승용차만 이용하였습니다. 사실 그랩 어플은 다낭 공항에 도착해서 설치해도 되지만, 베트남에서 환전을 하게 되는 경우 및 카드 등록이 되지 않는 경우를 대상대적으로 미리 한국에서 카드를 등록하고 가시면 훨씬 간단하게 여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랩 현금 결제의 경우 달러 결제가 불가하며 베트남 화폐 동 결제만 가능합니다.

나트랑은 휴양도시답게 리조트와 호텔이 아주 잘 갖추어져 있어 여행 스타일에 따라 클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나트랑 숙소는 시내, 캄란공항 근처로 크게 두 군데로 나뉩니다. 시내 쪽은 저렴한 가격에 주요 관광지와 인접하다는 혜택이 있어 시내에서 맛집투어, 카페투어, 마사지샵투어 및 포나가르사원 등의 관광지를 주요 일정으로 잡으신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판단됩니다. 반대로 캄란공항 근처에는 대형 리조트들이 즐비해 있으며 시내와는 차로 약 40분 거리로 떨어져 있습니다.

관광 리조트 안에서 먹고 마시고 여유를 즐기며 관광보다는 휴양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베트남 유심 다낭 유심

제가 출국하던 6월 말 당시는 코로나 이후 관광이 재개되기 시작하며 다낭에서 외국인 여행객 유치 목적으로 무료 유심을 제공해주었습니다. 허허허 그래서 이전에 갔던 하노이 여행 기준 및 특수 케이스를 제외하고 알려드리면 공항에 도착하셔서 구매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당시 코로나로 인하여 입국심사장을 통과하고 있는 위탁수하물을 찾는 과정에서 있는 유심 판매 가게들이 영업을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위탁수하물 찾고 24시간 운영되는 유심 판매 가게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지금은 호텔 로비에서 유심을 구매하고 싶다하면 준비해주는 경우도 있기에 약간 손해를 보더라도 까먹으셨다면 호텔 로비에 도움을 요청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낭 공항 코로나 검사 소요시간

다낭 공항 코로나 검사 소요시간은 검사부터 결과 확인까지 약 10분15분 정도 소요되었던 것 같다. 검사 시간이 오래 걸릴까봐 새벽 1시 30분 비행기인데 공항에 오후 10시 20분쯤부터 와서 기다렸었는데, 그럴 필요까지는 없을 것 같다. 비행기 출발 시간 기준으로 3시간 전?부터 검사가 가능하다는 데, 그보다. 더 남았을 때도 가능했다. 그리고 양성이 뜰까봐 걱정을 했는데, 일부러 검사 하시는 분들도 깊숙하게 찌르지 않는 것 같아서 양성이 나올 확률은 극히 드물 것 같다.

이렇게 검사 후 안쪽에서 대기를 하면 이름을 불러주는데, 검사 결과지를 줍니다.

나트랑에 위치한 빈펄랜드는 바다. 위에 위치한 큰 섬에 있으며 나트랑에서 보트를 타고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대형 테마파크로서 수영장, 놀이기구, 공연장, 쇼핑센터, 호텔이 있는 복합 관광시설입니다. 여러가지 놀이 시설이 있어 친구들과 특히 어린아그들이 있는 가족단위가 함께 즐기기 좋으며 불꽃놀이 같은 이벤트도 있으니 놓치지 말고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클룩 어플을 통하면 입장권과 카누 왕복 이동 서비스를 함께 구매할 수 있어 편리하니 나트랑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은 클룩 어플을 이용해서 미리 구매 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 예약링크 걸어두겠습니다.

나트랑 아이리조트의 머드 스파 마사지는 여행의 피로감을 씻어내기 제격인 코스입니다. 베트남 시골풍의 리조트에서 머드드스파와 워터파크까지 누리고 비용 없이 제공하는 점심식사까지 모두 포함되어 여행 막바지에 힐링하기 딱 좋은 코스입니다. 수영복과 수건 및 여벌옷 챙기는 거 잊지 마세요 아래 예약링크 걸어두겠습니다. 이상으로 베트남 여행지제안 나트랑편 본격 리뷰에 앞서 일반적인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다낭 택시 어플 준비

베트남 하노이 및 다낭 등 여러 도시에서는 그랩grab 어플을 이용하여 택시를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베트남 유심 다낭 유심

제가 출국하던 6월 말 당시는 코로나 이후 관광이 재개되기 시작하며 다낭에서 외국인 여행객 유치 목적으로 무료 유심을 제공해주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다낭 공항 코로나 검사

다낭 공항 코로나 검사 소요시간은 검사부터 결과 확인까지 약 10분15분 정도 소요되었던 것 같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