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접 접촉자로 분류되어 자가격리한 후기확진자와의 차이점

밀접 접촉자로 분류되어 자가격리한 후기확진자와의 차이점

자가격리 기준이 완화되었습니다. 과거에는 14일이었던 자가격리 기간이 7일로 줄었고, 백신 접종에 따라 자가격리 여부가 결정됩니다.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으로 연일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지만, 중증과 사망률은 정체되고 있어 코로나도 끝이 보이는 듯합니다. 다만 계속해 변화하는 거리두기 정책 및 자가격리 기준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헷갈려 하고 있습니다. 방역 당국은 물론 이를 직접 수행하는 관할 보건소 역시 수시로 변화하는 정책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밀접 접촉자는 말 그대로 확진자와 밀접하게 접촉한 자를 의미합니다. 방역 당국의 설명에 의하면 마스크를 벗고 2m 이내에서 15분 이상 대화 아니면 식사를 한 경우 밀접 접촉자로 분류됩니다. 만약 둘 중 한 사람이라도 마스크를 쓰고 있었다면 밀접 접촉자가 아니게 됩니다.


imgCaption0
생활지원금 신청

생활지원금 신청

자가격리 지원금은 7일 격리기간 동안 확진자 1명은 10만 원이며 가족 중 확진자가 2명 이상일 경우 15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들의 자가격리일이 하루라도 겹치면 15만 원을 받습니다. 만일 생활지원금 신청자가격리 지원금은 연말정산으로 우리나라 정부에서 제공하는 혜택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되어 자가격리를 해야할 경우, 격리기간 동안 일정 금액의 생활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 중 한 명 이상이 확진자일 경우, 보다.

많은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자가격리 지원금은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7일 동안 자가격리를 해야 합니다. 확진자 1명인 경우 10만 원을, 확진자가 2명 이상인 경우 15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들의 자가격리일이 하루라도 겹칠 경우 15만 원을 받습니다.

생활지원금 신청 대상

생활지원금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생활이 어려운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대상이 생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생활지원금 신청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 온라인 아니면 모바일을 통해 신청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코로나 생활지원금을 지원하셔서 어려운 시기를 견뎌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생활지원금은 온라인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며, 이제는 불안한 오프라인 방문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확진자 지원금 제도가 종료되고 생활지원금은 온라인으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생활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경력증명서가 필요합니다. 경력증명서는 생활지원금 신청에 필요한 서류이며, 신청 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경력증명서는 근로계약서, 사업자등록증, 재직증명서 등과 같은 서류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가족 자가격리 추가 문의

자가격리 지원금에 관한 더 분명한 정보와 신청 방법은 해당 지역의 보건 당국 웹사이트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신규 도입되어진 코로나 확진자 가족 자가격리 정책에 따라 신속하게 신청을 진행하고, 안정되는 환경에서 자가격리를 이행하여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길 바랍니다. 이와 같은 노력이 모여 우리의 사회가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생활지원금 신청

자가격리 지원금은 7일 격리기간 동안 확진자 1명은 10만 원이며 가족 중 확진자가 2명 이상일 경우 15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생활지원금 신청 대상

생활지원금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생활이 어려운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코로나 확진자 가족 자가격리 추가

자가격리 지원금에 관한 더 분명한 정보와 신청 방법은 해당 지역의 보건 당국 웹사이트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