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삶는법 계란 삶는 시간 자세히

계란 삶는법 계란 삶는 시간 자세히

계란 삶기는 쉬우면서도 어렵습니다. 계란을 찬물에 넣었던가 끓는 물에 넣어야 했던가 헷갈리고, 삶는 시간도 헷갈린다. 계란은 찬물에 넣고 삶기 시작해야 합니다. 거의 모든 계란을 냉장고에 보관하는데, 냉장고에서 꺼낸 계란을 끓는 물에 막바로 넣으면 온도차 때문에 계란이 터져 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계란을 삶기 전 10분 정도 전에 미리 꺼내서 상온의 온도로 맞추라고도 합니다. 하지만 계란 삶아야지, 하면 그 순간에 삶는거라 . 이따 계란 삶겠다며 미리 꺼내놓기가 귀찮다.

그러니 그냥 냉장고에서 꺼내서 냉장고 온도와 유사한 찬물에 넣고 삶기 시작하면 됩니다.


imgCaption0
계란 삶는법 4 꺼내기

계란 삶는법 4 꺼내기

취향대로 희망하는 시간으로 삶았다면 이제 꺼내면 됩니다. 보통 10분을 삶는다고 하면 계란의 상황을 참조하여 꺼내어 찬물에 담구면 됩니다. 꺼낸 계란을 찬물에 담그고 물을 틀어 흐르게 둡니다. 이렇게 찬물을 트는 이유는 계란이 빨리 식을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하고 껍질이 더 잘 까지도록 도와주는 이유가 있습니다. 시간은 1분 정도 흐르는 물을 틀어주면 좋습니다.

계란 삶는법 3 끓이기

이제 준비된 계란을 끓여주면 되는데 초기에는 강한 불로 켜줍니다.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끓기 전에 잔거품들이 생깁니다. 이같은 경우애 팁으로 한 방향으로 저어주면 노른자가 한쪽으로 몰리지 않고 가운데 위치하도록 도와줍니다. 12분 정도면 충분하지만 그 과정이 귀찮고 노른자가 꼭 중앙에 오지 않아도 상관 없으시다면 그냥 과정을 패스 합니다. 물이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강한 불에서 중간불로 줄여줍니다. 이때부터 시간을 체크하시면되는데 간단하게 핸드폰에 있는 타이머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삶은 계란 상했는지 확인하려면

냉장고에 삶은 계란을 오래 보관하면 냉장고 안에서도 상하게 됩니다. 삶은 계란이 상하면 아주 좋지 않은 냄새가 납니다.

계란의 껍질을 벗겨서 냄새를 맡아보시면 됩니다. 심하게 상한 경우 껍질을 벗기지 않아도 냄새가 날 것입니다. 상한 계란을 먹게 되면 식중독에 걸리는 등 병에 걸릴 수 있으므로 섭취에 아주 주의하여야 합니다. 삶은 계란을 냉장보관하더라도 시간이 어느정도 지난 후에는 얼마나 오래 보관하였는지 기억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계란을 언제 삶고 냉장고에 보관하였는지 기록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 보관은?

삶은 계란을 더 오래 보관하고 싶다면 냉동 보관을 할 수도 있지만, 계란을 냉동 보관하게 되면 달걀의 흰자 부분이 아주 질겨 먹기가 힘들어집니다. 반면 노른자는 냉동 유지 후 해동하여도 식감에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냉동보관을 고려한다면 노른자와 흰자를 구분하여 노른자만 냉동 보관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계란 삶는법 4 꺼내기

취향대로 희망하는 시간으로 삶았다면 이제 꺼내면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계란 삶는법 3 끓이기

이제 준비된 계란을 끓여주면 되는데 초기에는 강한 불로 켜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삶은 계란 상했는지

냉장고에 삶은 계란을 오래 보관하면 냉장고 안에서도 상하게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