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 통증 다리저림 원인 바로 알기
2020. 7. 29. 2328종합건강 골반은 양쪽 다리와 척추를 이어주면서 우리의 체중을 다리에 전달하여 걷는 기능에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방광, 대장과 같은 장기들을 보호, 공간 제공의 역할을 함께 합니다. 여성과 남성의 골반에는 약간의 차이가 존재하는데 그 이유는 여성들의 골반은 산도출산의 길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남성들은 크고 무거운 편이며 여성들은 가볍고 세련된 편입니다. 이 필요한 곳에 문제가 생기는 데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아마도 허리 즉, 척추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나 근육에 문제가 원인이 됩니다.
혈관 문제
혈관 문제도 다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심부정맥 혈전증은 신체의 심부 정맥에 혈전이 생길 때 발생합니다. 이 질환은 사지가 심장으로 혈액을 되돌려 보내는 것을 어렵게 제작하기 때문에 극심한 다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혈액의 흐름이 현저히 느려지거나 완전히 멈출 수 있습니다. 운이 나쁘면 혈전 일부가 떨어져 나와 폐로 이동하여 폐색전증폐로 가는 혈류가 차단되는 경우이 발생하여 사망하거나 최소한 중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유형의 건강 문제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다리 통증에 조심성을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쪽 다리에만 고통이 있거나, 한쪽 다리가 푸르스름하게 변하거나, 다리가 부어오르면 최대한 빨리 병원이나 의사의 진찰을 받게 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몇 시간에 걸쳐 고통이 증가하는 것도 주의해야 할 또 다른 징후입니다.
오늘 소개할 약재약초는 천오입니다.
천오는 미나리아제비과에 속한 다년생 초본식물인 오두의 모근의 덩이뿌리를 마른 것으로 초여름8월 상순에 채취하여 수염뿌리와 진흙을 제거하고 햇볕에 말리는데, 약재는 크기가 선택하고 통통하며 단단하여 속이 비지 않았고 단면색이 백색을 띠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원약재의 잡질을 제거하고 깨끗이 씻어 건조합니다. 통풍이 잘 되고 마른 곳에 보관합니다. 깨끗한 천오를 큰 것과 작은 것으로 분류하고 속까지 다.
적셔질 때까지 물에 담근 다음 꺼내어 솥 안에 넣고 물을 적당량 넣고 46시간 삶거나 증기에 넣고 68시간 찌는데 큰 것과 실심이 있는 것을 절개해 보았을 때 백심이 없고 맛을 보았을 때 아린 맛이 있을 때 꺼내어 60 정도까지 마리는데 이것을 두터운 조각으로 절편합니다. 통풍이 잘 되고 마른 곳에 보관합니다.
관절염은 수많은 성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만성적이고 장기적인 질환입니다. 신체의 여러 부위를 공격할 수 있는 관절 질환으로, 주로 다리 관절과 주변 다리 근육에서 고통이 느껴집니다. 이는 관절이 염증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아 근육이 관절을 보호하기 위해 더 열심히 일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근육 경련과 이차적인 고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가 면역 질환인 류머티즘 관절염과 가장 흔한 형태의 관절염인 골관절염은 모두 무릎에서 발목과 발까지 통증을 유발합니다.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천연 약이나 처방약을 복용할 수도 있지만, 침대를 유기농 면 매트리스나 관절과 근육을 더 잘 지지하는 다른 제품으로 교체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NRS 통증검사 시행
주사 이전보다. 고통이 덜하고 일부 불편감만 있다? 신경주사신경차단술 재시행 가능NRS는 단일문항 척도로 환자는 0에서 10사이의 숫자 중 자신의 통증 강도를 가장 잘 나타내는 숫자를 선택하며, 0점은 통증 없음, 13점은 경미한, 46점은 중등도 의, 710점은 심한 통증을 의미합니다. NRS검사를 통해, 옛날에는 78점 정도로 불편했는데 치료하고 나서 3점 정도로 떨어졌다? 만약에 이러면 뭔가 증상이 다시 생겼기 했지만 명확하게 재발이라기 보다는 신경자극증상이 생겼다고 볼 수 있으니 신경주사 재치료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증의 양상이 비슷하거나 오히려 더 심한 경우, 병이 재발됐거나 주사치료의 잘못이 된 상황일수도 있습니다. 이 때는 무턱대고 다시 주사치료만 받기 보다는 뭔가 다른 문제가 있는지를 MRI검사를 통해 꼭! 확인하시고 바르게 맞는 치료방법을 주치의와 상의하여 계획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혈관 문제
혈관 문제도 다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할 약재약초는
천오는 미나리아제비과에 속한 다년생 초본식물인 오두의 모근의 덩이뿌리를 마른 것으로 초여름8월 상순에 채취하여 수염뿌리와 진흙을 제거하고 햇볕에 말리는데, 약재는 크기가 선택하고 통통하며 단단하여 속이 비지 않았고 단면색이 백색을 띠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NRS 통증검사 시행
주사 이전보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