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송편 만들기#솔잎과 쑥으로 달콤하게 만들기
추석은 음력 8월 15일로써, 한가위, 중추절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이같이 추석에는 전국에서 모인 가족, 친척, 친구 등이 고향에 찾아와 지금까지 나누지 못했던 담소를 나누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며 기쁘게 시간을 보내는 날인데요, 이같이 추석에 직접 만나뵙지 못하는 사람에게는, 음성, 영상 통화는 물론, 간단한 메시지와 사진 이미지를 보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추석 인사 문구와 더불어 추석에 보내면 좋을 추석 이미지에는 어떤 것들이 존재할까요? 다음으로, 추석 인사 이미지, 추석 감사 이미지, 추석 안부 이미지 모음 TOP 32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추석 이미지나 추석 감사 이미지, 추석 인사 이미지, 추석 안부 이미지 등을 찾고 계시다면,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석의 역사, 시초, 유래
추석의 시초 기록은 삼국사기와 신증동국여지승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고대 일본의 승려 엔닌이 저술한 입당구법순례행기 중 839년 8월 15일 기사에도 당시 신라인들이 즐겼던 추석 풍습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해당 문헌대로라면 추석은 신라가 고구려에 승리한 날이라는 뜻입니다. 이것이 조선시대에 와서는 임금이 직접 제사를 지내는 국가 행사가 되었습니다.
공휴일로 처음 지정된 1949년에는 추석 당일만 휴일이었습니다.
이후 1986년, 추석 다음 날음력 8월 16일이 공휴일에 포함되었고 1989년부터는 추석 전날음력 8월 14일까지 휴일로 지정되며 3일 연휴가 만들어졌습니다.
추석의 유래와 뜻 추석의 역사
추석 아니면 한가위는 첫 수확을 하고 본격적인 수확을 앞둔 이전에 첫 수확에 감사하고 풍년을 기요구하는 한민족과 동아시아 문화권의 명절입니다. 날짜는 매년 음력 8월 15일로, 우리나라에서는 추석 하루 전과 다음 날을 포함한 추석 연휴는 설날 연휴와 함께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 따른 법정 공휴일로 지정되어 있습디다. 이같이 추석은 전통적으로 한민족에게 있어 가장 큰 명절이었으며, 현대 대한민국에서도 설날과 더불어 가장 큰 명절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추석 즈음에는 대부분의 곡식이나 과일들이 익지 않은 상태로 본격적인 추수를 하기 전, 즉 한 해 농사의 중요 고비를 넘겼을 때 미리 곡식을 걷어 조상들에게 차례를 지내면서 풍년을 기요구하는 것이 추석의 본 의미입니다. 힘들고 분주한 여름 농사일은 이미 끝냈고, 가을 추수라는 큰 일을 앞두고 날씨도 적절하니 벌초도 할 겸 성묘도 하고 놀면서 즐기는 명절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