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 스마트 항공권 패스 사용방법
제주공항은 가끔 휴식을 취합니다. 제주도는 섬입니다. 육지와의 교류수단인 항공편과 배편이 운행이 안 된다면 제주는 고립이라고 합니다. 제주도는 최근 몇 차례 기상악화로 고립되는 경험을 했다. 고립이라고 해서 당장 먹고사는데 문제가 생겨나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다만 제주를 단기적으로 왔다. 가는 관광객이나, 급한 일로 육지부 출타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이 고립은 당장 먹고사는 문제와 연결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제주공항이 마비되는 경우는 거의 모든 자연재해다.
예전부터 여름철 태풍이 올 때면 항대기 이착륙에 문제가 생겨서 결항이나 지연되는 경우는 있었어요. 어쩌면 태풍의 길목에 있는 섬이라는 특성상 피할 수 없는 운명 같다고 해야 될 것입니다.
비엣젯 항공 연착률
잦은 연착으로 정시 운항 횟수는 80 정도에 그쳤는데요.이는 매 10편의 항공편마다. 2번 이상의 지연이나 결항이 발생해야하는 것으로 심각한 연착률을 보입니다. 또한 연착이나 결항 시 티켓 취소나 환불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기도 하는데요.긴 연착 끝 결항이 되어도 해줄 수 있는 게 없습니다.고 얘기할 뿐 늦은 시간의 숙박, 교통에 대하여 어떤 것도 책임져주지 않는 항공사이기도 합니다. 또한 비엣젯 고객센터는 연결이 안 되기로도 악명 높습니다.
변경이나 환불, 취소등을 하기 위해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하루종일 연결음만 들을 정도로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PASS스마트 항공권 사용 방법
지금까지 국내선을 탑승할 때 모든 확인절차는 티켓이나 신분증 여권 등 실물로 소지하고 확인절차를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PASS앱을 통해 항공권을 등록하면 모든 절차를 PASS어플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PASS어플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참고 해주세요 PASS어플을 설치하시고 사전에 모바일신분증을 등록한 고객이여야지 서비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PASS 앱을 설치를 진행합니다.
첫 화면에 인증서운전면허등록전자문서가 보이시는데 여기에서 이정서 발급하기를 선택합니다. PASS 인증서 발급받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인증번호 발송 선택 후 문자편지로 오는 인증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패스 앱에서 통장 인증을 진행해 줍니다.
비엣젯 항공기
함께 언급되는 불편사항 중 하나는 좌석 간 간격이 매우 좁다는 점입니다. 체구가 작은 베트남 사람 기준으로 만들어져서인지 좌석 간격이 매우 좁고 안절부절한 것이 특징인데요. 거의 뒤로 젖혀지지 않는 의자와 더불어 좌석 간 간격이 매우 좁아 의자에 부딪히는 일이 빈번하고 뒷사람의 무릎이 그대로 허리에 느껴질 정도로 얇은 의자가 특징입니다. 베트남으로 여행을 가기 위해 탑승할 경우 적어도 3시간 정도는 해야 하지만 1시간도 앉아있기 어려운 의자를 자랑합니다.
또한 전 기종 에어버스 비행기로 분명 여러 번 탑승해 본 비행기이지만 오래된 비행기여서인지 두드러지게 탑승 내내 귀가 찢어질 듯 아픈 경험을 처음 해봤습니다. 비엣젯을 탑승하고 처음으로 항공성 중이염을 겪어봤습니다. 비행 내내 기내 안이 굉장히 시끄러웠으며 소음이 굉장해서 기체가 굉장히 얇다고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또한 기내에서 제공하는 것이 단 한 개도 없습니다.
결항되면 항공권은 자동 환불될까?
또한 결항되면 항공사 탓이니 자동으로 항공권이 환불되는 것 아닐까? 하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을 것 같은데 그렇지 않습니다. 많은 항공사에서 나중에 재활용하는 경우를 위해 자동으로 환불하지 않고 있습니다. 고객이 직접 환불 신청을 해야 환불되며, 결항으로 인한 환불의 경우 환불 수수료를 물지 않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으니 결항이나 지연 문자를 받으셨다면 꼭 직접 취소나 변경을 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비엣젯 항공 연착률
잦은 연착으로 정시 운항 횟수는 80 정도에 그쳤는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ASS스마트 항공권 사용
지금까지 국내선을 탑승할 때 모든 확인절차는 티켓이나 신분증 여권 등 실물로 소지하고 확인절차를 진행하였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비엣젯 항공기
함께 언급되는 불편사항 중 하나는 좌석 간 간격이 매우 좁다는 점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