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토렌트 홈페이지 권장 순위와 경찰 IP 추적 고소 안 당하는 법
많은 분들이 위법 다운로드를 사용해 영상이나 게임과 같은 포스트 컴퓨터에 다운받고 있습니다. 위법 다운로드는 대부분이 토렌트와 P2P홈페이지 같은 곳에서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위법 다운로드는 저작권자가 고소 했을 경우에 법적으로 결코 불리하며 피할 방법도 없습니다. 한국에서는 위법 다운로드를 하는 사람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급속도로 보급된 인터넷에 비해 저작권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이나 법의 제도가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단점은 한국 포스트 산업에 굉장히 좋지 못한 영향을 줍니다.
돈과 시간을 쏟아부어 만든 게임이나 영화가 팔리지 않게 되면 게임 개발을 할 사람도 줄어들게 되고 저절로 게임 산업은 도태되게 되며 같은 이유로 영화가 더이상 나오지 않게되면 영화 시장의 규모도 줄어들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모든 구매자가 책임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토렌트는 위법 일까?
토렌트를 사용하시면서 염려하는 점이 많으실 것입니다. 토렌트를 사용해 영화, 만화, 음악, 도서등을 다운로드 받는 것이 불법이라서 언젠가 우리집에 갑자기 경찰이 들이 닥치는 것은 아닌가? 하는 불안감 말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토렌트 자체는 불법이 아닙니다. 당연하게도 내가 대충 그림판으로 그린 그림을 친구에게 메일이나 등등 SNS등 다른 전송 방법이 있음에도 굳이 토렌트를 통해 공유를 하겠다고 한다면 친구는 토렌트를 통해 그림판을 다운 받을 수 있고, 이는 전혀 불법이 아닙니다.
하지만 저작권 침해, 음란물 유포 등이 불법인 것입니다. 이는 토렌트가 다운로드를 받음과 일제히 업로드를 함으로써 다른 사람의 지적재산권 혹은 음란물을 유포했다. 가 되기 때문에 법에 저촉 되는 것입니다. 음란물유포는 뉴스에서도 많이 다룰 만큼(과거 김본좌라든가hellip;) 큰 이슈거리가 되고 중범죄로 이어 질 수도있습니다.